새롭게 선보인 ‘URF’모드, ‘편리한 팀 구성’ 시스템 긍정적 평가

4월의 '이달의 G-Rank 시상식'이 상암동 CJ E&M센터에서 개최됐다.

매달 전문평가단 10인의 평가를 통해 이슈 메이킹에 성공한 게임에 수여하는 본 시상식에서 이달의 게임으로 라이엇게임즈의 히트작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LoL은 ‘사이퍼즈’, ‘에오스’, ‘서든어택’, ‘블레이드앤소울’, ‘쿠키런 for kakao’ 등 5개 게임과 경합을 펼쳐 대중성과 독창성, 작품성, 화제성 등이 반영된 평가지에서 최고점을 기록했다.

만우절 이벤트로 새롭게 선보인 ‘URF 모드’와 ‘편리한 팀 구성’ 시스템이 유저들의 좋은 평가를 이끌어낸 것이 주요 선정 요인.

10인의 평가단으로는 세종대학교 김동현 박사, 스포츠서울 김진욱 기자, 스포츠조선 남정석 기자, 스포츠경향 조진호 기자, 일간스포츠 권오용 기자, 스포츠한국 박진우 기자, 게임해설가 엄재경 위원, 평론가 김상우, 온게임넷 제작팀 남윤승 팀장, 박지호 PD 등이 참여했다.

시상식에서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권정현 상무는 “전문가분들의 높은 평가에 감사드리며, 유저들을 대표해 좋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쁘다.”고 말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최근 좋지 않은 소식으로 마음이 무겁다, 꼭 기적이 일어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매월 진행되는 이달의 G-Rank는 온라인과 모바일, 콘솔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총망라, 이 중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부문을 점수로 매겨 이슈게임을 선정한다.

이달의 G-Rank 시상식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온게임넷 정보프로그램 '게임 플러스 (매주 목 저녁 10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