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인재단, 상금 2000만원 기간도, 수상작도 2배 고고씽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 www.gamein.or.kr)은 28일부터 ‘제 4회 힘내라 게임인상’ 접수를 시작한다.

4회 차를 맞이하는 ‘힘내라 게임인상’은 이제 시범 운영 기간을 종료하고, 정식 운영된다. 지난 시범 운영 기간을 통해 얻은 다양한 경험들을 토대로 다음과 같은 운영 안도 확정했다.

먼저, 1개월 단위로 진행되던 기간이 ▲ 2개월 단위로 늘어난다. 늘어난 기간만큼 수상작도 ▲ 2개 작품(2개 업체)이 선정된다. 개발 지원금도 500만원에서 ▲ 각각 1000만원(회차별 총 2000만원)으로 확대된다. 수상작에게 주어지는 재능 기부 혜택 역시 수상작 모두에게 동일하게 적용된다.

참가 기준은 ▲ 직원 수 30인 이하, 중소 규모의 대한민국 개발사 ▲ 퍼블리싱 계약 이전 게임 ▲ 게임 테스트가 가능한 빌드 등 크게 3가지다.

접수 방법은 참가 신청서(게임인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작성, APK 파일 다운로드 링크를 게임 소개서와 함께 이메일(gamein@gamein.or.kr)로 보내면 된다.

접수 기간은 4월 28일(월)부터 5월 26일(월)까지다. TOP 리스트는 6월 11일 게임인재단 페이스북 및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최종 수상작은 6월 16일에 발표한다.

또한 외부 심사 제도를 도입, 심사의 폭을 넓힌다. 이시우 게임인재단 사무국장은 “지난 시범 운영 기간 동안 ‘힘내라 게임인상’에 보내준 게임인들의 기대와 성원을 통해 이 상이 가진 무게를 더욱 실감하게 되었다”라며 “그 무게만큼 내부적으로도 공정성 등을 확보할 수 있는 장치에 대해 다양한 고민이 있었다. 고민 끝에 재단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미래의 게임 인재풀을 적극 활용하는 외부 심사 제도를 시작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도입되는 외부 심사 제도는 재단의 ‘나의 꿈, 게임인 장학금’ 사업과 연계 진행된다. 미래의 게임 인재들이 그들의 눈높이로 게임의 장점을 발굴, 해당 게임에 별도의 가산점을 부여하는 방식이다.

최종 수상 업체에게는 각각 ▲ 개발 지원금 1000만원 ▲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 프로모션용으로 활용 가능한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및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아이템 쿠폰 지원 ▲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CS) ▲ (주)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인재단 홈페이지 ‘힘내라 게임인’ 접수 안내페이지(http://www.gamein.or.kr/home/home.php?mode=FC)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