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애플 앱스토어 누적 250만 다운로드 돌파, 전세계 800만 쾌거!

매년 빠른 성장을 보이며 최고의 모바일 게임 기대 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중국에서, 한국산 모바일 게임 '낚시의 신'이 출시 1개월 만에 250만 명이 즐기는 최고의 히트작으로 자리잡으며 새로운 한류의 주인공으로 떠오르고 있다.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078340](대표 송병준, www.com2us.com)는 자사가 개발해 전세계 주요 국가에서 인기리에 서비스 중인 글로벌 모바일 게임 ‘낚시의 신’이 중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누적 25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낚시의 신’은 3월 27일 출시 한 이후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며 중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앱 순위에서 아이패드 1위, 아이폰 2위까지 오르고, 매출 기준으로도 전체 앱 기준으로 아이패드 9위, 아이폰 12위까지 오르는 최고의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하루 게임 접속자 수(DAU)가 50만 명을 넘어서고 현재 앱스토어 매출 순위도 20위 권내에 들며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250만 다운로드는 중국 내 애플 앱스토어 유저들만을 대상으로 얻은 성과로, 이후 중국 내 안드로이드 마켓들을 서비스가 시작되면 더욱 큰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중국 시장에서 이처럼 단시간에 높은 성과를 거둔 국산 모바일 게임이 없었던 만큼 컴투스는 중국 시장의 타탄한 교두보를 마련하게 되었으며, 향후 출시될 게임의 현지 시장 성과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중국에서의 높은 성과는 주변 국가로 확대되는 모습이다. 홍콩, 마카오, 대만 등 중화권 국가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국가들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홍콩에서는 하루 게임 접속자 수(DAU)가 15만 명을 넘어서며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1위, 매출순위 2위와 3위에 각각 오르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컴투스 게임제작본부장 이주환 상무는 “컴투스의 강력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제작된 '낚시의 신'은 높은 수준의 3D 그래픽을 통한 사실적인 낚시 게임의 구현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권 국가 뿐 아니라 북미와 유럽 지역에서도 높은 성과를 올리며 전 세계 8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히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