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챔피언십 글로벌 파이널 개최, 하스스톤 미주-유럽-한국/대만-중국 대표 선발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www.blizzard.com)는 11월 7일~8일(현지시각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될 제8회 블리즈컨(BlizzCon®)에서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Hearthstone™: Heroes of Warcraft™)’과 ‘스타크래프트2: 군단의 심장(StarCraft® II: Heart of the Swarm™)’의 세계 최강자를 가린다.

4월 24일, 블리자드는 블리즈컨2014에서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Hearthstone World Championships) 및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StarCraft® II World Championship Series, 이하 WCS) 글로벌 파이널이 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하스스톤은 블리자드 최초의 무료 게임으로 지난 3월 PC 버전 출시에 이어 최근 아이패드 버전까지 출시해 인기를 얻고 있는 워크래프트(Warcraft®) 시리즈에 기반한 디지털 전략 카드 게임이다.

전 세계 팬들의 많은 사랑에 힘입어 블리즈컨 2014에서 최초로 열리게 된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대회는 하스스톤 등급전 시즌1을 시작으로 미주, 유럽, 한국/대만, 중국 등 4개 지역에서 대표 선발전을 진행된다. 이를 통해 출전 자격을 얻은 각 지역 대표들이 11월 블리즈컨에 모여 ‘하스스톤 세계 챔피언’이라는 영예를 차지하기 위한 최후의 결전을 벌이게 된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에는 미주 대표 4명, 유럽 대표 4명, 중국 대표 4명, 한국 대표 2명, 대만 대표 2명 등 총 16명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각 지역별로 대표 선발 방식 및 일정에 차이가 있을 예정이다. 한국의 경우 온게임넷이 진행할 하스스톤 리그를 통해 2명의 대표 플레이어가 선발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의 본선 진행 방식은 각 출전자가 3명의 영웅과 3가지 덱으로 대전하는 5판 3선승제 “올 킬” 형식으로 진행된다. 출전자가 게임에서 졌을 때는 플레이하던 덱을 반드시 교체해야 하며, 어느 한 선수가 먼저 3승을 거둘 때까지 계속 경기를 치르게 된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공지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의 최종 무대인 글로벌 파이널도 블리즈컨 2014 현장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지난 해 블리즈컨 현장을 가득 메우며 성대하게 막을 내린 WCS 글로벌 파이널에서는 sOs 김유진 선수가 우승의 영광을 차지한 바 있다. 올해 WCS는 미주, 유럽, 한국에서 3개의 정규 시즌에 걸쳐 진행되고 있으며, 지역 리그 및 글로벌 대회를 통해 WCS 포인트를 획득하고 있는 선수들 중 상위 16명이 블리즈컨에서 열릴 2014 WCS 글로벌 파이널에 초대되어 올해 세계 최강자의 영광을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게 된다.

‘올해 최고의 스타크래프트2 선수’라는 명예와 미화 10만 달러의 우승 상금을 두고 펼쳐질 WCS 글로벌 파이널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결승전은 7판 4선승제로, 이외의 모든 경기는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2014 WCS 글로벌 파이널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해당 공지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WCS 경기들과 선수들의 WCS 포인트 순위 등 다양한 정보는 WCS 홈페이지(http://wcs.battle.net/sc2/k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블리즈컨 2014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 및 업데이트 내용은 블리자드 공식 웹사이트(www.blizzard.com)와 블리즈컨 페이지(www.blizzc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