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3시부터 9시간 30분 동안 진에어 활약상 특별 편성

SK텔레콤 2014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 2라운드 “반란”의 주인공 '진에어 그린윙스'의 활약상을 모은 특별 방송이 진행된다. 프로리그 주관방송사인 SPOTV GAMES는 지난 2라운드를 결산하며 우승팀 진에어에 대한 특집 방송을 마련했다.
SPOTV GAMES는 18일 오후 3시부터 무려 9시간 30분 동안 전 라운드에서는 4위에 턱걸이 했던 진에어가 2라운드에서 정규라운드 우승과 더불어 플레이오프에서도 승리하여 라운드 통합 우승을 이뤄낸 과정들을 자세하게 소개한다. 물론 라운드 다승왕과 MVP, 그리고 KeSPA 랭킹 1위라는 3마리 토끼를 모두 잡아 낸 현재 프로리그 최고의 핫 플레이어 조성주(테란, 진에어)의 활약상이 중심이 된다.
진에어는 2라운드 플레이오프 우승 보너스 점수를 포함하여 1-2라운드 합계 점수에서 172점을 기록하며, 1라운드 통합 우승과 2라운드 3위를 차지하여 182점을 기록하고 있는 'KT 롤스터'에 이은 합산 2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라운드 성적에 따라 얼마든지 뒤집을 수 있는 점수 차이다. 지금 진행되는 3라운드를 포함하여 총 4개의 라운드를 치러 각 라운드 점수를 합산하여 4강을 뽑게 되는 이번 2014 프로리그에서 진에어는 우선 유리한 고지를 점령한 셈이다.
하지만 현재 진행되는 프로리그 3라운드에서 진에어는 개막전 KT전 패배 이후 'CJ 엔투스'에게도 무기력하게 3:0 패배를 당하며 2패로 최하위에 머물러있다. 과연 남은 3라운드에서 이전과 같은 무적의 모습을 보이며 반전에 성공할 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타크래프트2 프로리그를 즐길 수 있는 SPOTV GAMES는 SK BTV 실속형 가입자들은 채널 262번, LG U+TV TV G 상품 가입자들은 채널 109번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CJ헬로비전 케이블방송 122번에서도 시청 가능하다. 인터넷에서는 YouTube e스포츠 채널(http://www.youtube.com/esportstv/)과 네이버 스포츠 내 e스포츠 섹션과 아프리카 TV(http://www.afreeca.com/afspotvgames), 트위치 TV(http://twitch.tv/sc2proleague)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