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카카오 본사서 ‘2012 라인업 발표 쇼케이스’ 개최

▲ 2012 라인업 쇼케이스를 개최한 '위메이드'

[게임톡]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 http://www.wemade.com)는 2012년 게임시장 판도를 변화시킬 강력한 무기들을 공개하고, 업계 선두 그룹 입성을 위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위메이드는 4월 26일(목) ‘카카오㈜’ 본사에서 ‘2012 라인업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 연내 서비스 예정인 대작 모바일 게임 라인업 20여 종 이상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새로운 위메이드의 SNS 통합서비스 브랜드 '위소셜'(http://social.wemade.com)을 최초 공개하고, 서비스 외에도 모바일 사업에 대한 강한 의지를 뒷받침하며, 메가 트렌드인 모바일 시장에서 본격적 시장선점을 해나가고 있는 모습을 증명했다.

▲ 위소셜

또한, ㈜엔곤소프트가 2년 넘게 준비해온 대작 모바일 게임 '바이킹 아일랜드'가 국내 애플 앱스토어 런칭으로 26일 첫 출격을 알리며, 모바일 시장 공략을 선포했다.

행사는 위메이드 자체 개발실과 자회사, 파트너사 등에서 개발중인 20여 종 이상의 모바일 게임들에 대한 발표와 영상 상영으로, 올 한해 위메이드의 모바일 사업을 책임질 탄탄한 라인업을 공개하며 시장 돌풍을 예고했다.

특히, ▲'바이킹 아일랜드', '카오스&디펜스', '리듬스캔들', '펫아일랜드', '히어로 스퀘어'를 비롯한 대작 모바일 게임 5종 외에도, ▲내부에서 개발중인 '고블린 모바일', '파이터즈'(가칭), '실크로드M'과 ▲한류 스타 40여명을 만나볼 수 있는 ㈜디브로스의 '스타시티 모바일'의 첫 소개를 통해, 행사의 막을 열었다.

이어, 지난 23일 인수를 통해 자회사로 편입된 ▲㈜피버스튜디오의 유명시리즈 '에브리팜2', ▲㈜링크투모로우의 '에픽아일랜드'와, ▲㈜리니웍스의 '까페스토리아 모바일', '브레이브스', '미니게임'류를 포함해 10여 종 이상의 게임들을 최초로 선보이며, 스마트 시대를 열어갈 포부를 밝혔다.

이와 함께, 행사를 통해 최초 공개한 '위소셜'은 위메이드가 야심차게 준비한 소셜 브랜드로, 스마트 모바일 세상 속 복잡한 연결의 시작인 ‘앱 아이콘’ 형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표현하며, 입체적인 디자인과 강렬한 색감을 통해 ‘즐거운 혁명’을 일으키겠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회사측은 '위소셜' 브랜드를 통해 온라인게임과 같은 빠른 고객 응대 및 모바일 커뮤니티 영역을 제공해 단 방향이었던 기존 모바일 서비스의 한계를 넘어, 이용자와 쌍방향 소통을 하는 이용자 중심의 채널로 성장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위메이드 게임사업을 총괄하는 남궁훈 대표는 “국가와 시간의 벽이 허물어져 무한경쟁 시대에 돌입한 게임 시장도, 점차 개발력과 서비스 노하우 등 게임개발 본질에 대한 기본기와 자체 IP(지적재산권)를 보유한 업체 중심으로 시장 구조가 재편될 것”이라고 전하며,

“오늘 발표한 게임들이 단기적으로 당사의 미래 성장과 매출을 견인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며, 중장기적으로 게임 시장의 경계를 넘고, 흐름을 바꾸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라고 강한 성공 자신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서는 이날 선보인 게임들을 체험 가능한 별도의 ‘시연존’을 마련해, 게임 플레이 및 별도의 영상물 감상으로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눈길을 끌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