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시리즈 누적 판매량 550만 개 이상을 기록한 '도모다치 컬렉션' 최신작

한국닌텐도㈜(http://www.nintendo.co.kr)는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친구모아 아파트'를 2014년 여름에 정식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친구모아 아파트'는 일본에서 시리즈 누적 판매량 550만 개 이상을 기록한 도모다치 컬렉션'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한국에서는 시리즈 처음으로 한글화는 물론, 한국의 문화와 정서에 맞게 한국판 독자 사양으로 로컬라이즈하여 발매된다.

본 게임은 플레이어가 어느 바다의 작은 섬에 자리잡은 Mii 아파트'에 자기 자신이나 가족, 친구, 좋아하는 연예인 등 게임의 주인공이 되는 주변 사람들의 닮은꼴 캐릭터 Mii '를 직접 만든 후, 그 Mii'들이 만들어 내는 현실과는 또 다른 인간관계를 지켜보는 닮은꼴 친구 커뮤니케이션 게임이다.

한국닌텐도의 후쿠다 히로유키 대표이사는 이번 친구모아 아파트'에 대해 “플레이어의 분신들이 자유롭게 생활하는 ‘생활형 게임’인 만큼, 한국 유저 분들에게 이 소프트웨어의 재미가 충분히 전달될 수 있도록 한국판 현지화 작업에 힘을 쏟았다.”고 전했다.

닌텐도 3DS 소프트웨어 친구모아 아파트'는 2014년 여름에 발매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