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만명 이상 동시 전투참여 가능하도록 국가 및 군단 간 전투 지원

인크로스(대표 이재원)의 디앱스게임즈(TheAppsGames)는 씨에이치게임즈가 개발한 시뮬레이션 RPG ‘시드4’를 구글플레이와 티스토어에 동시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시드4’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인크로스가 함께 진행하는 ‘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의 두 번째 선정작으로, 많은 히트를 기록한 ‘시드’ 시리즈의 완결판이다.

시드 1~2편은 피처폰 시절 중국과 미국, 일본 앱스토어 RPG 카테고리 5위 안에 랭크됐고, SK텔레콤 월간 판매순위 2위를 기록한데 이어 시드 3편도 한국 앱스토어 매출순위 8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번에 출시된 ‘시드4’는 전작에서 등장했던 모든 주인공 및 주요 캐릭터를 선택해 플레이가 가능하며, 시나리오 모드와 PVP 모드 등 다양한 플레이 모드를 제공한다. 최대 레벨은 70까지이며, 60 레벨부터는 PVP를 통해서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시드4’는 10만명 이상 동시 전투참여가 가능하도록 국가 및 군단 간 전투를 지원하고, 점령전, 토벌전 등 박진감 넘치는 전투플레이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친구들과 파티를 맺어 퀘스트를 공략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과의 협동 및 경쟁을 통한 레이드 공략 등 소셜활동의 폭을 넓혔다.

인크로스 컨텐츠사업본부 정상길 본부장은 “’시드4’는 스마트폰 기반의 MMORPG를 새로운 형식으로 재탄생 시킨 시뮬레이션 RPG게임”이라며 “국내 창작 콘텐츠인 시드 시리즈는 세계시장에 200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한 몇 안 되는 게임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드4’는 이번 달 23일까지 출시를 기념해 ▲타리온 2배 획득 이벤트 ▲15레벨 달성 후 응모한 분들을 대상으로 문화상품권 5천원권 제공 및 레벨기준 상위 10명의 랭커에게 500캐시와 10만 타리온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