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6번째 게임업체 투자! 총 7억 원 자금 지원

초기기업 전문 투자 벤처캐피털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대표 장병규, 이하 본엔젤스)가 모바일 게임개발사 순정게임(공동대표 정무정, 황순재)과 무한루프(대표 허영석)에 각각 4억원과 3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올해들어 본엔젤스는 펀프레소, 퍼니즌, 파이브잭, 아이디어박스게임즈에 이어 순정게임과 무한루프를 추가하는 등 게임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이번에 투자한 두 회사는 상반기 서비스를 목표로 모바일 RPG(Role Playing Game, 역할수행게임)를 개발 중에 있다.

순정게임은 웹젠에서 ‘R2’와 ‘C9’의 사업팀장을 역임한 이력의 정무정 대표와 넥슨에서 ‘메이플스토리’의 서버/클라이언트 개발 이력의 황순재 대표가 지난 1월 공동 설립했으며, 무한루프는 엑스엘게임즈 출신의 허영석 대표와 우민택 이사가 의기투합해 지난해 9월 창업했다.

순정게임 정무정 대표는 “온라인과 모바일게임을 모두 개발/서비스했던 경험을 살려 게임 본연의 재미를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으며, 무한루프 허영석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개발중인 게임의 국내외 출시를 비롯, 후속작 개발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엔젤스의 송인애 이사는 "두 업체 모두 게임에 대한 전문성과 트렌드를 이해하는 우수한 인재들이 모인 회사들이다"며, "지속적으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파트너로서의 길잡이 역할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순정게임의 정무정 대표는 본엔젤스에서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EIR(Entrepreneur In Residence, 예비창업자) 출신이다.

2010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본엔젤스 EIR은 장병규 대표, 송인애 이사, 강석흔 이사가 멘토로 나서며 자문과 업계 교류는 물론 사무실 무상 제공 등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대표적인 EIR 출신으로는 매드스마트(틱톡)의 김창하 대표와 펀프레소의 김민규 대표가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