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식스가 떴다’, ‘속 든든 GSL’ 등 현장 밀착형 이벤트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Inc)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GOM eXP(www.gomexp.com)는 오는 4월 5일(토) 오후 2시부터 대치동 GOM eXP 스튜디오에서 ‘2014 HOT6ix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시즌 1 Code S’ 결승전을 진행한다.

우승상금 7천만원의 주인공을 가리는 이번 결승전은 KT의 ‘에이스’ 주성욱과 SKT의 ‘최강 저그’ 어윤수의 격돌로 이통사 라이벌 매치가 펼쳐질 예정이다. 로열로더 후보인 주성욱(KT Rolster_Zest)은 지난해 우승컵을 거머쥔 선수들을 연달아 제치며 ‘챔피언 킬러’로 주목 받고 있으며, 어윤수(SK Telecom T1_Soo)는 2013 WCS Korea 시즌 3 GSL에 이어 2연속으로 결승전에 진출했다.

앞서 3월 26일과 28일에 진행된 Code S 4강 경기에서는 결승 진출권을 놓고 명승부가 이어졌다. ‘이통사 라이벌전’으로 주목을 끈 Code S 4강 1일차 경기에서는 주성욱이 정윤종에게 4:2로 승리를 거두며 결승전에 진출했으며, 4강 2일차 경기에서는 풀세트 접전 끝에 세트스코어 4:3으로 어윤수가 이승현에게 승리하며 이번 시즌 최강 저그 플레이어에 올랐다.

결승전은 7전 4선승제 싱글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우승상금은 7천만원으로 WCS 지역 리그 중 최고 수준이며 총상금은 1억 8천만원 규모이다.

GOM eXP는 이번 결승전을 맞아 전국 GSL 팬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직접적인 경험과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현장 밀착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지방에 거주하여 서울 생방송 현장에 참여하지 못하는 GSL 팬들을 위해 결승전 당일 대전에서 바크래프트 형태의 ‘핫식스가 떴다!’ 지방투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결승전 현장 관람을 위해 서울 GOM eXP 스튜디오를 방문한 관람객에게는 점심을 전원 제공하는 ‘속 든든 GSL’ 이벤트 등을 진행하여 볼거리와 먹거리를 모두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스튜디오 현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에게는 ‘치어풀’ 이벤트를 진행해 열띤 응원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관람객 전원에게 GSL 기프트백, GSL 후드점퍼 등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최근 출시된 디아블로 3 확장팩, 핫식스 GSL MD 상품 등을 제공한다.

GSL은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StarCraft® II World Championship Series, 이하 WCS)의 한국 지역을 대표하는 리그로 올해 총 3번의 시즌으로 진행된다. WCS의 한국 지역을 맡은 GSL과 함께 WCS America, WCS Europe 등 3개 지역 리그에서 연중 WCS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상위 16명이 연말 블리즈컨(BlizzCon®)에서 열리는 WCS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하게 된다.

결승전 경기는 곰플레이어와 곰TV(http://game.gomtv.com), 유튜브 GOM eXP(www.youtube.com/expkr), 아프리카TV(www.afreecatv.com), POOQ GOMTV e-sports&games(http://pooq.co.kr)를 통해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케이블 TV ‘FX’를 통해 재방송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