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적인 미션 수행 시 상품권 및 넥슨 캐시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

㈜넥슨(대표 박지원)은 31일, ‘만우절’을 기념하여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에서 이색적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메이플스토리에서는 4월 1일부터 14일까지 아이템을 장착 시 캐릭터 얼굴이 바뀌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샤 NPC(Non Playable Character)로부터 하루 한 번 ‘군단장 탈 상자’ 아이템을 받아 9개의 군단장 탈 중 하나를 선택해 수령하면, 해당 군단장의 얼굴로 바뀌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에 군단장 탈을 쓰고 다양한 상황을 연출해 스크린샷을 올린 유저, 총 30명을 추첨해 백화점상품권, 외식상품권 등을 증정하며, 참가한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해피머니 상품권을 총 30명에게 선물한다.

마비노기에서는 만우절 당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세 시간 동안 게임에 접속해 ‘퍼거스의 역작’ 퀘스트를 완료한 모든 유저들에게 ‘퍼거스의 놀라운 날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4월 9일까지 재미있는 문구가 적힌 ‘모자’와 ‘셔츠’를 비롯해 ‘황금의 집중 의자’, ‘따귀 스트라이커’ 등 총 18가지 아이템 중 한 가지를 획득할 수 있는 ‘퍼거스의 걸작 상자’를 만우절 기념 한정 상품으로 판매한다.

엘소드에서는 홈페이지의 거짓된 부분을 찾아 게시판에 댓글로 남기는 유저 50명을 추첨해 ‘넥슨캐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4월 2일까지 실시한다. 또 ‘헤니르의 시공’ 던전에 있는 상자를 해치우면 ‘팀장 레인저’, ‘아티스트 레인저’, ‘프로그램 레인저’ 등 게임에서 특수 스킬을 사용하는 ‘개발자 레인저’가 소환되는 이벤트를 4월 3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4월 10일까지 매일 10분 이상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캐릭터 성별이 바뀌는 ‘만우절 한정 아바타’지급 이벤트도 실시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4월 1일 하루 ‘만우절 이벤트’를 실시한다. 만우절 당일 접속한 유저들에게 한하여 게임 내에서 착용 시 상대의 체력과 잔여 라이프 포인트를 노출시키는 전략 아이템 ‘배찌 스카우터’ 1일 사용권을 지급하며, 지금까지 사용해보지 못했던 10여종 이상의 새로운 캐릭터를 공개, 단 하루 동안 이용할 수 있는 이색적인 기회도 제공한다.

서든어택에서는 만우절 당일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만우절 기념 특수 캐릭터와 보너스 대박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만우절 보급상자’를 지급한다. 만우절 기념 특수 캐릭터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1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삼국지를품다에서는 4월 1일까지 게시판에 서로에게 좋은 말(言)을 댓글로 남기는 유저를 대상으로 좋은 말(馬) 아이템을 선물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덕담 등 서로에게 듣기 좋은 말을 댓글로 남긴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는 ‘적토마’를, 30명에게는 ‘+10 강화 폭주한 군마’를, 100명에게는 ‘+3 강화 폭주한 군마’를 각각 선물한다.

도타 2에서는 4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공식 홈페이지 내 영웅 및 아이템 등 10가지 게임 정보를 만우절 분위기에 맞게 변경하고, 변경된 정보를 모두 찾아 ‘도타2데이’ 이벤트 게시물에 남긴 유저 500여 명을 대상으로 추첨해 ‘27인치 모니터’, ‘GTX760 그래픽카드’, ‘SSD 250G 하드드라이브’, ‘도타 2 스틸 시리즈 키보드’, ‘럭박스(Luck Box)’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샤이야에서는 4월 10일까지 인기 던전 ‘무한의 성소’의 보스 몬스터가 곰 인형 형태로 변경되는 등 어린이용 게임과 같은 분위기의 설정을 적용한다. 또한 곰 인형 보스와 함께 스크린샷을 찍어 ‘유저갤러리’에 올린 유저 100명을 대상으로 추첨해 넥슨 캐시를 지급하고,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중급 속성 라피스 상자’, ‘만우절 라피스 상자’, ‘진실의 문장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아틀란티카에서는 4월 10일까지 만우절 이벤트 페이지에 제시된 네 가지 공지사항의 진위여부를 정확히 예측한 유저에게 ‘축복의 주문서’를 지급하는 ‘만우절 진실 혹은 거짓?’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4월 1일부터 3일까지 만우절 분위기를 조성하는 아이템이 포함된 ‘애정이 어린 선물상자’를 지급하고, 이와 관련한 만우절 특별 영상도 공개한다.

또한 3월 28일부터 4월 20일까지 매주 주말 동안 길드원과 파티를 맺고 게임을 즐기면 길드원 수의 따라 힘, 지능, SP게이지 증가, 장비 내구도 소모량 감소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마지막으로, 워페이스에서는 4월 1일부터 1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주어지는 나무망치 아이템을 이용해 도전과제를 달성하면 만우절 한정 휘장 마크를 지급하는 ‘잡았다! Gacha!’ 이벤트를 진행하며, 도전과제를 달성한 유저 41명에게 선착순으로 넥슨 캐시를 제공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