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 스타크래프트 2 짜릿한 감동의 순간 담은 영상 선정

GOM eXP(www.gomexp.com)가 전세계 게임 비디오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지난 8주 동안 진행한 게임 영상 콘테스트 GCC(GOM eXP Creative Challenge)의 수상작을 26일 발표했다.

GOM eXP는 지난 1월 15일부터 8주 동안 모바일, 콘솔, 온라인 게임 등 모든 종류의 게임을 주제로 전세계 게임 팬들이 직접 제작한 80여 건의 영상을 접수했으며, GOM eXP 심사단의 1차 심사와 팬들이 평가하는 영상 조회수, 공유수 등을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GCC 콘테스트에 출품된 영상은 GOM eXP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90만여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 게임 팬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최우수상인 ‘The Best Producer’ 상은 ‘Starcraft 2 - High and Low’, ‘Starcraft 2 Motivation’ 등 스타크래프트 2의 짜릿한 감동의 순간을 총 5편의 영상으로 제작한 영국인에게 돌아갔으며 GOM eXP 심사위원이 뽑은 최고의 영상인 ‘Staff Pick’ 상은 FPS게임의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현실로 구현한 ‘WarZone’이 선정됐다. ‘WarZone’은 아마추어 작품 이상의 영상 연출에 재미까지 더했다는 평을 받았다. ‘Hottest Video’는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었던 무료 모바일 게임 ‘플래피버드’를 활용한 ‘The Phenomenon of Flappy Bird’ 영상이 수상했다.

GOM eXP는 ‘The Best Producer’ 수상자에게 상금 5천 달러와 ‘2014 핫식스 GSL 시즌 1’ 결승전 현장에 직접 참관할 수 있는 비행기 왕복 티켓, 그리고 숙박권을 제공한다. ‘Hottest Video’와 ‘Staff Pick’ 수상자에게는 각각 상금 2천 달러, ‘Appreciation’ 수상자 5명에게는 200달러 상당의 비디오 카메라를 지급한다.

콘텐츠 사업본부 이영 본부장은 “이번 GCC 콘테스트를 통해 전세계 게임 팬들의 게임에 대한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게임 및 e스포츠를 향한 열정과 아마추어 작품이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만큼 훌륭한 작품들이 탄생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GCC 수상작은 GCC 홈페이지(www.gomexp.com/en/gcc/winner.gom) 또는 유튜브(www.youtube.com/user/exp)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