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달 게임인 전면 개방-시연회-무료 체험 프로그램, 3D 프린팅 출력권 지급

재단법인 게임인재단(이사장 남궁훈, www.gamein.or.kr)은 3월 24일 월요일부터 경기도 판교에 <3D프린팅 체험관>을 개관하고, 게임인을 위한 미래산업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

<게임인재단 3D프린팅 체험관>은 재단이 진행하는 중소 개발사 지원 사업인 ▲ 힘내라 게임인상, 산학협력 등 게임인을 꿈꾸는 청소년 지원 사업인 ▲ 나의 꿈, 게임인 장학금, 게임업계와 타 문화와의 교류 사업인 ▲ 게임 IN 문화와 더불어 게임인들에게 또 하나의 미래 방향성을 제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3D프린팅 체험관>은 3월 24일 월요일부터 4월 23일 수요일까지 약 한달 간,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게임인에게 전면 개방된다. 방문 시에는 명함이나 사원증을 지참하면, 별도 사전 예약 없이도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3D 프린팅 개요와 역사, 다양한 3D프린터 시연회, 3D프린팅 소스 제작 및 변환, 출력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또한, 방문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급 3D프린팅 출력권 (30만원 상당)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게임인재단 남궁훈 이사장은 “대한민국에서 3D그래픽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게임인들에게 3D프린팅은 또 하나의 미래 방향성이 될 것이다. 3DP 기술이 3DP 체험관을 통해 게임인들과 좀 더 가까워질 수 있다면, 더 좋은 게임 개발, 더 효과적인 게임 홍보, 게임 캐릭터 상품 활성화 등 게임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궁훈 게임인재단 이사장의 사재로 설립된 <3D프린팅 체험관>의 자본금 전량은 게임인재단에 기부될 예정이다. 이로써, 향후 3D프린팅 학원 및 3D 프린터 유통 사업으로 확장하여 얻게 될 수익 전액은 게임인재단에서 진행하는 중소 개발사 지원 사업 등에 쓰이게 된다.

<게임인재단 3DP 체험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게임인재단 홈페이지 3D프린팅 체험존 페이지(http://www.gamein.or.kr/home/home.php?mode=I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