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번째 대규모 컨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실시간 개인 방송 연동 서비스 제공

3월 18일, 게임 유저들을 위한 세계 최대 비디오 플랫폼 및 커뮤니티인 Twitch(이하: 트위치)는 게임로프트의 인기 레이싱 게임 ‘아스팔트8: 에어본(이하: 아스팔트8)’ iOS버전이 모바일 최초 ‘트위치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연동한 게임이 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게임로프트의 ‘아스팔트8: 에어본’은 다이나믹한 공중 묘기와, 다양한 슈퍼카가 특징인 모바일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으로, 전 세계 4천8백만이 넘는 다운로드 횟수와 함께 국내외 유명 리뷰 매체들의 높은 평점은 물론, 영국 유명 게임 전문지 ‘포켓 게이머’에서 ‘골든 어워드’를 수상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게임성을 인정받은 모바일 게임이다.

게임로프트 미국 부지사장인 보두앙 코먼(Baudouin Corman)은 “’아스팔트8’을 통해 처음으로 선 보일 라이스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 매우 기대하고 있으며, ‘아스팔트8’은 게임과 방송의 벽을 허무는 최초의 모바일 게임이 될 것”이라 말했다.

트위치 마케팅 부사장인 매튜 디피트로(Matthew Dipietro)는 “현재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는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으며, 게임로프트의 유명 타이틀인 ‘아스팔트8’을 통해 유저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플레이어는 트위치를 통해 게임플레이 영상송출뿐만 아니라, iOS 전용 마이크와 정면 카메라를 사용하여 시청자들과 음성 및 영상 채팅을 할 수 있으며, 웹을 통한 공유, ‘아스팔트8’ 게임 앱을 통해 다른 유저의 방송 채널을 확인 할 수 있다. 게임로프트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Game Developers Conference)’가 시작되는 3월 17일부터 일주일 동안 자사 트위치 채널(http://www.twitch.tv/gameloft)을 통해 개발자 인터뷰, 스트리밍 서비스 소개, QA세션, 경품 지급 등의 다채로운 행사를 24시간 생중계할 예정이다.

현재 ‘아스팔트8’의 트위치 기능은 아이폰5S, 아이패드에어,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차량, 신규 이벤트 및 장소추가, 유저 인터페이스가 변경되는 ‘아스팔트8’의 세 번째 업데이트와 함께 라이브 될 예정이다.

게임 및 트위치 관련 자세한 내용은 트위치 홈페이지 뉴스란, 블로그, ‘아스팔트8’ 게임소개 페이지를 (http://gmlft.co/ys3hP)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