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한 스킬 아닌 기술 속의 머리싸움 재미가 매력”
전국적으로 봄비가 내리는 21일 서울 청담동 비욘드뮤지엄에 초대된 유저들은 모두 300명.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5시간 동안 진행된 ‘The 2nd B&S Soul Party’에는 지역이나 게시판 등급 등을 고려하여 초청했다.
배재현 블소 PD의 “팬들을 위한 행사니 재밌게 즐겨라”는 말을 들으며 고개를 끄덕인 이 중 하나가 경상남도 창원에서 초대된 서원희(25)씨. 그는 홈페이지에 일반신청을 통해 초대되었다.평소 ‘리니지’나 ‘마비노기’ ‘테일즈위버’ 등을 즐겨왔다는 그는 “무협게임이 오리엔탈적인 느낌이 강해 한국 유저들에게는 안맞았다. 그렇지만 블소는 한국사람에게도 딱 맞는 것 같다”며 “처음 트레일러 영상을 보며 확 반했다. 역시 게임명가 엔씨소프트다운 혁신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느꼈던 블소의 재미에 대해서는 “블소는 격조높은 액션을 승화하고 원화를 완벽히 재현한 캐릭터도 캐릭터지만 단순히 스킬을 따라잡는데 그치지 않고 기술 자체에 뭔가 들어가 있다”고 했다.
그 뭔가가 뭔지 물었다. 그는 “몸싸움뿐만 아니라 머리싸움의 재미도 뛰어나다. A의 경우 B로 대처하여 싸울 수 있다. 패턴에 맞게 사냥하는 일도 재밌다”고 말했다.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세계 최고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원화를 바탕으로 창조한 블소. 김형태 아트디렉터는 “3년 전 약속했던 경공을 구현했다. 다음 CBT에서는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또 제6직업인 소환사는 ‘고양이’”라고 소개해 그 자리에 있던 서씨를 비롯한 파티에 참여한 유저들을 더욱 설레게 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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