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전투로 즐기는 ‘소환수 대전’ 공개, 매력 넘치는 신규 소환수 8종 업데이트

소환수 간 대규모 전투가 시작된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초대형 모바일 RPG ‘다함께 던전왕 for Kakao(개발사 블루페퍼)’의 두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15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함께 던전왕’은 전투, 수집, 성장, 모험 등의 RPG 요소를 최고의 퀄리티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게임으로 풀3D 고퀄리티 그래픽, 최대 50명 입장 가능한 압도적 스케일의 던전, 4개의 캐릭터로 펼치는 실시간 전투 등 한층 진화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소환수 대전, 소환수 8종, 캐릭터 레벨 확장 등 신규 콘텐츠를 비롯해 다양한 편의성 개선이 함께 이뤄진다.

먼저 ‘소환수 대전’은 최대 6개의 소환수로 팀을 구성해 다른 이용자와 자동 매칭을 통해 대전을 펼치는 대결모드로 3대3으로 시작해 소환수가 생명력을 다하면 새로운 소환수가 차례로 등장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특히 6개의 소환수 중 1개를 ‘영웅’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해당 소환수는 체력, 공격력, 회피, 적중률, 공격속도 등 50% 추가 능력치가 주어진다.

상대방의 모든 소환수를 먼저 처치해 대전에서 승리하면 대전 점수를 획득할 수 있으며, 연승할 경우 추가 점수를 부여한다. 누적된 대전 점수를 통해 매주 순위별로 ‘소환수 뽑기권, ‘명성치’, ‘골드’ 등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하며, 참여 횟수에 따라 보석을 지급한다.

대전 시 보다 다양한 소환수 선택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구미호 누리’, ‘천년호 소리’, ‘페어리 닉시’, ‘하이엘프 모모’ 등 매력 넘치는 신규 소환수 8종도 추가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 최고 레벨을 40까지 확장하고, 5성 캐릭터 의상을 남녀 각각 5종씩 추가하는 등 고레벨 이용자들을 위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이 외 자동전투 시에도 캐릭터 조작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보완하고, 도감에서 소환수의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추가해 이용자 편의성과 재미요소를 강화했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소환수 대전은 소환수의 선택과 배치에 따라 전투의 승패가 결정되는 만큼 기존 대전과는 또 다른 전략전투의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즐길거리와 혜택 가득한 ‘다함께 던전왕’과 함께 즐거운 3월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함께 던전왕’은 모바일 RPG 장르 최단기간인 일주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현재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3위를 기록하는 등 ‘몬스터 길들이기’, ‘세븐나이츠’와 함께 RPG 장르 저변확대에 기여하며 흥행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다함께 던전왕’은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 및 공식카페(http://cafe.naver.com/everydk)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