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美)개발사 엔웨이(nWay)社 개발 액션 모바일 RPG

넷마블이 또 하나의 대작 모바일 RPG를 라인업에 추가한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최근 미(美) 신생 개발사 엔웨이(nWay, 대표 김태훈)와 대작 액션 모바일 RPG ‘크로노블레이드’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넷마블은 향후 엔웨이와 ‘크로노블레이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및 성공을 위해 긴밀한 상호 파트너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개발사 엔웨이는 누리엔 소프트 및 픽셀베리의 대표를 지낸 김태훈 대표와 닌텐도 아메리카 사업개발 총괄 토니 하먼(Tony Harman) 대표, ‘레밍스(Lemmings)’ 및 ‘Grand Theft Auto(GTA)’ 등 개발을 주도한 데이브 존스(Dave Jones) 대표 등 총 3인의 공동대표가 설립한 회사다.

또 디아블로 개발에 참여한 디자이너 스티그 헤드런드(Stieg Hedlund) 외 블리자드, 액티비전, 루카스아츠, 엔씨소프트 출신의 실력파 개발진 40여명으로 구성된 신생 개발사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조인식을 통해 글로벌 모바일 RPG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 일환으로 엔웨이가 개발중인 '크로노블레이드'의 한국 판권을 비롯해 아시아(중국 제외) 및 중동과 북아프리카 지역의 판권을 확보했다.

엔웨이 김태훈 대표는 “한국 최고의 게임 퍼블리셔인 넷마블과 함께 ‘크로노블레이드’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크로노블레이드'를 시작으로 넷마블과 함께 앞으로 긴밀한 협력체제를 구축해 글로벌 모바일 시장에 적극 진출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 조영기 부문대표는 “우수한 개발력과 글로벌 감각을 갖춘 개발사의 작품이라 기대가 크다”며 “상호 긴밀한 파트너쉽을 구축해 '크로노블레이드'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을 거둬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크로노블레이드’를 올 상반기 내에 출시한다는 목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