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웹툰 소재 운영 소셜게임, 무료 게임 1위-최고매출 12위 기록

NHN엔터테인먼트의 TOAST에서 서비스하고 뉴에프오에서 개발한 본격 예능 SNG <와라편의점 for Kakao(이하 ‘와라편의점’)이 구글플레이 인기 1위 달성하고 ‘포코팡’과 크로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와라편의점>은 인기 웹툰 ‘와라편의점’을 소재로 하는 편의점 운영 소셜 게임으로 네이버 소셜 게임에서 서비스되는 ‘와라편의점’을 스마트폰용 게임으로 컨버전한 작품이다. 손님의 동선이나 애니매이션 뿐만 아니라 상품을 직접 주문하고 진열하는 등 실제 편의점을 운영하는 듯한 깊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어 네이버 소셜앱 부문 넘버1 게임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특히 <와라편의점>은 지난 2월 27일에 출시 3일만에 애플 앱스토어 무료게임 다운로드 1위를 달성했다. 구글플레이에서도 3월 9일부터 오늘까지 이틀 연속 인기 1위를 차지하고, 매출에서도 전체 12위를 기록하는 등 폭풍 인기를 이어나갔다.

NHN엔터 측은 이 여세를 몰아 국민 캐주얼 ‘포코팡’과 <와라편의점>의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포코팡’ 배너를 클릭하고 <와라편의점> 설치를 완료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15,000체리가 지급되며, 오늘부터 3월 13일 자정까지 안드로이드와 iOS 플랫폼에서 모두 가능하다.

노현아 NHN엔터테인먼트 PM은 “시들지 않는 <와라편의점>의 인기 비결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입소문 덕택이다. 오늘부터 시작되는 국민 캐주얼 ‘포코팡’과의 크로스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많은 분들이 <와라편의점>을 즐기고 사랑해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와라편의점>에 대한 자세한 게임 소개 및 게임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공식 홈페이지(http://hgurl.me/a8w)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