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채널링, 마일리지 적립 등 게이머 맞춤형 서비스 배치

미디어웹(대표 김종인)은 PC방 멤버십 마일리지 서비스 ‘피카온’(http://www.picaon.com)을 PC방은 물론 집에서도 다양한 혜택을 즐길 수 있는 진성 게이머 전문 포털 사이트로 확대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피카온은 이번 개편을 통해 RPG게임과 웹게임 등 PC방 채널링 게임을 주요 서비스로 배치하고 마일리지, 이벤트, 충전센터 등 게이머에게 꼭 필요한 혜택을 보강했다.

피카온 게임의 경우 이미 ‘이지온라인’, ‘비트온라인’, ‘사육신’, ‘쎈온라인’, ‘구검온라인’, ‘던전히어로’, ‘용투온라인’, ‘삼국용팝’, ‘진왕온라인’, ‘쾌걸삼국지’, ‘진미인’, ‘중원을베다’, ‘천신전’, ‘구몽온라인’ 등 14종의 RPG 및 웹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3월내에 7~8종의 게임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이들 채널링 게임의 회원가입, 로그인을 비롯 게임 실행, 피카캐시 충전시마다 피카온 마일리지를 지급해 게임아이템이나 PC방 무료이용권,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교환할 수 있도록 했다.

피카온은 마일리지외에 캐시제도를 추가로 도입해 PC방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치를 부여함과 동시에 게이머 대상의 모바일 리워드앱인 ‘피카코인’(http://picacoin.com/start)의 코인과도 연계해 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디어웹은 피카온 포털 개편을 기념해 3월 31일까지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피카온에서 달리자!’ 이벤트는 채널링 게임을 플레이하면 게임아이템은 물론 스쿠터, 아이패드 미니, PC방 무료이용권, 피카온 2,000마일리지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동안 신규회원 대상으로 아이패드 미니, PC방 무료이용권, 피카온 3,000마일리지 등을 지급하고, 피카온 가입시 추천인을 기입하면 추첨을 통해 28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도 지급한다.

미디어웹 서비스사업팀 박준범팀장은 “피카온은 하루 250만명 이상 방문하는 PC방 이용자를 근간으로, 이번 개편을 통해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에게도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게임 전문 포털 사이트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 말하고, “게임사에도 PC방 이용자를 비롯한 진성 게이머 대상의 차별화한 마케팅 플랫폼을 다양하게 지원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디어웹은 피카온 회원 50만명과 모바일 리워드앱 피카코인 회원 100만명 등 150만명의 진성 게이머 플랫폼을 확보하고 있으며, 피카코인 회원은 별도 가입절차 없이 동일한 아이디로 피카온을 이용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