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유닛 4종 추가 및 ‘캡슐연구소', 원작 미션 업데이트

▲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캡슐연구소 업데이트

[게임톡] 이제 내가 원하는 유닛을 연구소를 통해 직접 생산한다.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고 반다이코리아가 기획, 소프트맥스에서 개발한 액션대전 게임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이 4월 정기 업데이트로 캡슐연구소 시스템과 신규 유닛 4종, 원작 미션전을 19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새롭게 오픈되는 ‘캡슐연구소’는 이용자가 원하는 유닛을 선택해 연구소에 의뢰하면 랭크별로 정해진 제작기간이 지난 뒤 유닛이 생산되는 시스템이다.

연구 시작에는 개발재료 아이템이 필요하며 연구소에서 생산 가능한 유닛종류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된다. 이달에는 인기 유닛 SS랭크 저스티스 건담(미티어)를 포함해 총 19종을 연구소에 생산요청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유닛 4종이 출격한다.

▲ 신규 추가된 아리오스 건담

먼저 SR랭크 ‘아리오스 건담 GNHW/M’은 빠른 스피드가 특징으로 뛰어난 연사력을 자랑한다. 더불어 정확한 명중률로 상대를 쉬지 않고 압박할 수 있다.

역전의 명수 BR랭크 ‘마라사이(U.C.)’는 지치지 않는 강인한 체력이 특징이며, B랭크 ‘바이아란’은 대기권 비행능력을 가진 최초의 기체로 공중에서의 가속성과 전투력이 장점이다. 접근전용의 무기를 장착해 육탄전이 주 특기인 B랭크 ‘드라이센’도 함께 추가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작을 배경으로 한 신규 미션전 ‘달려나가는 폭풍’도 선보인다.

▲ 신규 추가된 원작 미션 '달려나가는 폭풍'

‘달려나가는 폭풍’은 애니메이션 ‘기동전사 건담 0083’의 12~13화를 바탕으로 구성된 미션전으로, 낙하하는 ‘콜로니’를 막아내고 ‘데라즈플리트’의 일당들을 물리쳐야 하는 스토리를 갖고 있다.

강력한 연계 공격을 퍼붓는 적들에 맞서 모든 난이도를 완료하면 ‘자쿠II F2형(연방군 사양)’ 조합식을 획득할 수 있으며, Expert 모드에서는 AS 랭크 ‘겔구그(가토 전용기)’도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 홈페이지(http://gundam.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