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 출판 발빠른 소식 전해주는 등 인연

한경닷컴 게임톡 창간 2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게임톡의 기사를 보면서 매번 감탄하는 것은 다양한 소재의 기사를 말랑말랑하면서도 깊이 있게 다룬다는 것입니다.

매번 포커스를 바꾸면서 지금 현재 시장에서 관심있는 이야기, 살아있는 트렌드를 시기 적절하게 다루는 면에서 게임톡 기사를 보지 않을 수 없게 만드네요.

지난 2년간 현장감 있는 정보와 게임 산업 트렌드에 대해 소개되는 다양하면서도 정제된 정보들은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저도 오라클(oracle) 개발자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NHN 프로젝트 매니저, 경영혁신 리더 역할을 거쳐 NHN 중국에서 개발 아웃소싱 센터를 일궈내고, 다시 학생 모드로 전환해 서울대에서 경영 공부를 했습니다.

이때 모바일 사업의 미래에 꽂혀 있던 차, 오비고(Obigo)와의 인연으로 국내외 다양한 모바일 사업 영역에 발을 들였다. 이후, 가장 큰 영향력을 온라인 커뮤니티 '플레이포럼(PlayForum)'의 대표를 역임하며 웹과 앱 사업을 모두 진두지휘했습니다.

그리고 6개월 칩거하며 책 집필에 몰두한 것은 4년간의 경험을 토대로 ‘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를 펴냈습니다. 다행히 베스트셀러로 올랐고, 조만간 영문판으로 미국에서 출판하기로 했습니다.

게임톡이 앞으로도 다양하면서도 깊이 있는 기사와 선도적인 시각으로 게임 산업의 훌륭한 동반자가 돼주시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 게임 산업에 대한 환경변화를 읽는 데 많은 도움이 되며, 독자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서 독보적인 매체로 계속 발전해가기를 기원합니다.

저도 앞으로 게임트렌드와 미래의 기술의 방향을 위해 항상 챙겨볼 수 있는 게임톡을 기원합니다.

머니매그넷 김진 대표

■ 김진 대표는?

글로벌 기업 오라클과 NHN에서 서버와 게임 개발을 담당했던 김 대표는 2009~2012년까지 4년간 플레이포럼이라는 전문매체를 통해 남들보다 빨리 모바일 사업을 시작했다. 그 경험과 실패를 펴낸 ‘이게 진짜 안드로이드 마케팅이다’는 출간 15일 만에 알라딘 신간 베스트 1위에 올랐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