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게임' 문명 정통 온라인 계승작, '세션제 MMO' 독특한 장르에 도전

㈜엑스엘게임즈(대표 송재경)가 자사에서 개발 중인 신작 게임, 문명 온라인(영문명: Civilization Online)의 한글 BI(Brand Identity)를 최초로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한글 BI는 “악마의 게임”으로 잘 알려진 ‘시드 마이어의 문명’ IP (Intellectual Property)의 정통성을 부각시키고자 기존 시리즈의 BI 요소를 살리는 한편 ‘온라인’의 폰트와 글자색을 다르게 표현함으로써 ‘문명 온라인’만의 특징도 강조했다.

또한, 지구본 모양을 형상화해 기존 문명 시리즈가 추구해 왔던 가상역사 시나리오 즉, 게임 내에서 그려질 문명간의 충돌과 융합 등에 대해 직관적으로 표현하는 등 기존 글로벌 BI와 궤를 같이 하고 있다.

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문명 온라인은 세계적 게임 디자이너 ‘시드 마이어’가 개발한 인기 패키지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시리즈를 온라인화한 게임이다.

문명 온라인은 기존 ‘시드마이어의 문명’ 시리즈의 원더 건설, 문명 발전 등의 고유한 재미 요소와 플레이어들이 힘을 합쳐서 자신이 속한 문명을 승리로 이끌어 나가는 MMO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요소를 결합해 세션제 MMO라는 독특한 장르에 도전한다. 올 상반기 국내 CBT(Closed Beta Test, 비공개테스트)를 통해 첫선을 보일 예정이다.

한편, 엑스엘게임즈는 오늘(24일,월) 문명 온라인 BI 공개와 함께 한글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했다. 문명 온라인은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점진적인 콘텐츠 공개와 함께 CBT 베타키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로 유저들에게 다가갈 전망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문명 온라인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OfficialCivilizationonlin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