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코엑스, 탑플레이트 내셔널 최강 챔피언십’ 가족 몰려

“어린이 최강 팽이왕 가려졌다!”

전통 팽이놀이가 건강한 현대 완구 대회로 변신, 큰 주목을 받았던 ‘최강탑플레이트 내셔널 최강 챔피언십’ 대회가 어린이와 학부모가 손에 잡고 찾아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 대회는 한국 대표 완구기업 손오공(대표 최신규)가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 D1홀에서 진행되었다. 전국 각지에서 모인 최강의 탑플레이어들과 아침부터 몰려든 3000명의 가족 관람객이 어우려져 가족축제로 펼쳤다.

이미 2010년 2011년에 열렸던 코리아챔피언십과 아시아챔피언십 대회의 팽이 열풍을 그대로 받았다. SBS TV 애니메이션으로 방영,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 어린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최강! 탑플레이트’로는 처음 열렸다.

2013년 9월부터 150일간 약 2만 명의 아이들이 서울, 부산, 대구 등 전국 20개 도시에서 개최된 지역예선에 참가했다. 지역 예선에서 상위에 랭크된 선수들은 23일 행사 당일 자동으로 본선에 올랐다. 그리고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선착순 1000명의 선수들과 함께 대한민국 대표 ‘팽이왕’ 자리를 놓고 최종 경합을 벌였다.

대회장은 2만 명이 넘는 어린이들이 지역 대회를 거쳐 본선에 올라온 만큼 뛰어난 실력의 선수들이 모여 경기 내내 손에 불꽃 튀는 대결을 펼쳤다. 이 대회는 대부분 아빠들이 코치를 역할을 하고, 아빠끼리 친하는 팀들이 참가해 추억만들기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톡톡하게 했다.

총 상금 540만원 규모로 진행된 대회에서 최강 팽이왕으로 선발된 리그별 1등 3명에게 각100만원의 장학금과 트로피, 한정판 NCT(내셔널챔피언십탑플레이트)케이스가 부상으로 제공됐다. 이밖에 각 리그별 2등과 3등에게도 장학금과 트로피, 완구세트를 부상으로 전달했다.

김종완 손오공 부사장은 “’탑플레이트’ 팽이대회를 통해 아이들은 할 수 있다는 자신감뿐 아니라 경쟁하는 과정에서 지는 것을 배우고 더 노력하는 스포츠 정신을 배우게 됐다”며 “’탑플레이트’가 스포츠와 결합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팽이스포츠로 정착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전했다.

대회장에는 개막행사로 ‘난타’ 공연을 비롯해 아빠, 엄마와 함께 대결 하는 ‘한 가족 대항전’ 등 다양한 이벤트 경기가 진행되었다. 또한 탑플레이트, 헬로카봇, 메가블럭 등 인기 장난감을 갖고 놀 수 있는 체험형 놀이공간도 선보였다. 한정판 팽이는 800개를 준비했는데 1시간만에 매진을 기록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현대자동차와 제휴해 변신로봇 헬로카봇 그랜드-산타페도 인기를 끌었다. 헬로로봇은 애니메이션로도 제작하기로 했다. 거기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온라인게임으로 탑플레이트 캐릭터가 들어간 ‘로스트사가’의 부스도 큰 인기를 얻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