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플로어 200만다운로드 '드래곤플라이트'와 시너지...27일까지 진행

 코코소프트(대표 한경두)가 출시한 ‘펫퍼즐 for Kakao’가 카카오 인기 1위에 올랐다.

터치형 스테이지 클리어 퍼즐게임 ‘펫퍼즐’이 1위에 오른 것은 무엇보다 넥스트플로어(대표 김민규)의 ‘드래곤 플라이트 for Kakao’와 크로스 프로모션을 진행한 효과 때문이다.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크로스 프로모션은 드래곤 플라이트 유저가 펫퍼즐을 플레이하면 일정 조건을 만족할 때 마다 드래곤 플라이트의 수정을 총 30개 지급하는 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18일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오픈한 ‘펫퍼즐’은 퍼즐 전용 헬로키티 캐릭터를 비롯한 귀여운 펫과 함께 퍼즐 여행을 떠난다는 컨셉으로 사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구글 플레이 마켓 평점 4.1, 총 2392개의 평가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유저들은 “‘애니팡2와 비슷하지만 다른 터치 방식이 재미있다” “게임방식이 간단하고 난이도도 쉽지만 머리 쓰는 것이 재미있다”는 반응들이 있었다.

한편, 넥스트플로어의 ‘드래곤 플라이트’는 2012년 9월말 오픈 후 2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여 국민 게임이라는 타이틀을 획득한 인기 모바일 게임으로, 1년이 지난 시점에도 일 100만명 이상의 유저가 즐기고 있다.

크로스 프로모션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펫퍼즐for Kakao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ocosoftgame>과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cocosoftfamily>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