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드점령전’, ‘초월시스템’ 등 신규 콘텐츠 한가득

토종 카드배틀 게임의 대표주자 ‘몬스터크라이’가 한 층 더 재밌어진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모바일 카드배틀 RPG(역할수행게임) ‘몬스터크라이(개발사 몬스터스마일)’의 시즌2 업데이트를 금일(20일) 실시했다.

‘몬스터크라이’는 카드배틀 방식에 레이드∙던전 등 RPG요소를 접목하는 등 한국의 기술력으로 만들어 낸 첫 번째 카드배틀 게임으로 지난 2012년 12월 초 정식서비스 후 지속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금일(20일) 출시 후 최대 규모로 업데이트를 단행해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먼저, 핵심 던전을 점령하는 ‘길드 점령전’을 매주 일요일 개최한다. 길드전 개최 시간 내 지정 맵 클리어 횟수 총합으로 점령길드의 랭킹이 제공되고 길드 구성원은 점령전에 참여할 때마다 길드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만렙이 확장되는 ‘초월시스템’도 적용된다.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총 6종의 ‘초월석 조각’을 수집하고 사용할 시 만렙이 기존 100에서 110으로 확장되며 이용자들은 해당 레벨의 장비를 활용할 수 있다.

이외 기존에는 몬스터를 처치한 해당카드 1장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었던 것에 반해 ‘모험 던전’ 진행에 참여한 모든 카드에게 동일한 경험치를 제공하는 등 배틀 승리에 대한 기쁨도 배가 시켰다.

넷마블은 시즌2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3월 6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신규 계정을 생성하고 튜토리얼을 완료한 모든 이용자에게 ‘경험치 물약 400% 5개’, ‘SP물약 5개’, ‘부활물약 5개’ 등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하고 복귀하는 모든 길드에게 길드원 수만큼의 ‘골드 티켓’을 지급한다.

또한 점령전 성공 후 최초로 25레벨을 달성한 길드의 전 길드원에게 ‘골드 티겟 3장’을 증정하고 ‘초월’에 성공해 110레벨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등급별로 ‘프리미엄 티켓’, ‘한정판 일러스트 북’ 등을 제공하는 ‘달성 이벤트’ 등도 동시 진행한다.

넷마블 한지훈 본부장은 “지난 2012년 출시 후 매니아층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몬스터크라이’는 모바일 카드배틀 RPG의 창시자다”며 “이번 시즌2를 시작으로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적용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몬스터크라이’는 고퀄리티의 북미 실사풍 원화를 기반으로 카드마다 화려하고 역동적인 효과를 구현해 카드를 감상하는 즐거움과 공격•방어•스킬의 세가지 행동 카드를 사용해 싸우는 원조 카드 게임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몬스터크라이’ 업데이트 및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넷마블 모바일 홈페이지(http://mobile.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