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업데이트 통해 상황에 맞는 직업으로 자유롭게 전환 가능

▲ 프리우스 듀얼잡 시스템 업데이트

[게임톡] CJ E&M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는 MMORPG '프리우스 온라인'은 대규모 업데이트 ‘변화의 물결’의 3단계로 ‘듀얼잡 시스템’을 공개했다.

17일 업데이트되는 ‘듀얼잡 시스템’은 보통 하나의 캐릭터에 하나의 직업을 갖는 타 게임과 달리 두 개의 직업을 자유롭게 교체하며 플레이 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능이다.

이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은 상황에 따라 자신의 직업을 전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른 직종이 주는 새로운 경험도 즐길 수 있다.

특히, 현재 캐릭터의 레벨과 경험치가 두 직업에 동일하게 적용되어 별도의 성장이 필요 없으며, 여러 직업이 골고루 필요한 대규모 공격대 운영에서도 부족한 직업을 바로 전환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팀플레이를 할 수 있다.

넷마블 김현익 본부장은 “이번에 선보인 듀얼잡 시스템은 던전 공략 시 공격대 구성에 대한 이용자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준비한 것”이라며, “이와 함께 고레벨 이용자들에게는 새 직업이 제공하는 신선함과 듀얼잡을 골라 쓰는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넷마블은 오는 5월 15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장비스트레스 제로’ 이벤트를 통해 기간 동안 듀얼잡 연습모드를 완료한 이용자에게 각 레벨에 맞는 장비를 제공하며, 매일 주어진 미션을 20개 완수 할 경우 미션 레벨에 따른 제련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복귀하면 끝까지 책임진다’ 이벤트는 휴면이용자 접속 시 장비 및 소모성 아이템을 지급하고, 5단계씩 레벨을 올릴 때마다 해당 장비와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복귀 이용자와 함께 공격대를 구성해 게임을 플레이 할 경우 복귀 이용자 수에 따라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율을 추가로 제공한다.

한편, '프리우스 온라인'은 2012년 대규모 업데이트 ‘변화의 물결’을 통해 ▲대규모 던전 ▲뉴아니마 시스템 ▲듀얼잡(복수직업) 시스템 ▲가이거즈 확장 ▲ 최고레벨 상향 등 신규 컨텐츠를 단계별로 선보이고 있다.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prius.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