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18일 ㈜한진과 물류-ICT 융합 상호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게임톡] KT(회장 이석채, www.kt.com)와 ㈜한진(대표이사 석태수, www.hanjin.co.kr)은 18일 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한진빌딩에서 물류-ICT(정보통신기술) 융합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물류-ICT 융합은 육상/해상/항공 등을 이용한 운송 과정에 ICT와 금융 솔루션을 접목해 물류 시스템 전반을 혁신하는 사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무역대행서비스, 스마트 SCM(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망 관리) 등 다양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을 공동 개발함은 물론, 마케팅 제휴 등 서비스 분야 협력도 함께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무역대행은 신규 창업 또는 소호(SOHO, Small Office Home Office)를 대상으로 물류/통관/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전자문서교환)/정산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스마트 SCM은 클라우드 기반의 통합플랫폼, 현장 물류서비스, ICT 솔루션을 패키지 형태로 제공한다.

KT G&E(Global&Enterprise)부문 이상훈 사장은 “ICT와 물류의 융합은 마치 좋은 음식으로 혈관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건강해지는 것과 같이 산업계 전반의 질적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KT는 한진과 함께 차별화된 물류-ICT 서비스를 개발해 보다 많은 사업자들이 물류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