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남녀노소, 고퀄리티 그래픽, 수집욕-탐험욕 충만, 최대 50명 친구와 4:4 대전

이제는 다함께 던전을 돌아보자!

2014년 CJ 넷마블의 첫 RPG로 나온 타자는 바로 ‘마구마구 2013’으로 흥행 홈런을 날린 블루페퍼의 ‘다함께 던전왕 for Kakao(이하 다함께 던전왕)’이다.

‘다함께 던전왕’은 이름 그대로 다양한 컨셉의 던전을 탐험하는 게임이다. 친구들뿐만 아니라 가족들과도 협동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간단한 터치 방식의 조작법과 자동 전투 시스템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특히 300여종의 진짜 살아 숨쉬는 듯한 소환수와 화려한 전투 이펙트 효과는 “내가 바로 Full 3D 액션 게임이다”를 온몸으로 외치고 있다. 고퀄리티의 그래픽뿐만 아니라 실시간 전투로 한층 더 강화된 전략적인 재미와 짜릿한 손맛은 ‘다함께 던전왕’의 가장 큰 매력이기도 하다.

그럼 ‘다함께 던전왕’의 매력을 A부터 Z까지 낱낱이 파헤쳐보자.

■ “할아버지, 노인정 가실 시간이에요! ‘다함께 던전왕’ 그만 하세요~”

사람에게는 첫 인상이 중요하듯, 게임에서도 튜토리얼이 중요하다. ‘다함께 던전왕’에서는 우선 게임에 접속하면 튜토리얼을 통해 쉽게 플레이에 대한 학습이 가능하다. 이동 조작방식, 전투 방식, 던전 탐험 등의 방법을 엄마, 아빠, 언니, 동생, 할아버지, 할머니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물론 기존에 RPG를 즐겨운 유저라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지만, 한번도 플레이해보지 않은 유저라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것. 한 가지 팁이 있다면, ‘다함께 던전왕’에서는 튜토리얼을 완료하면 푸짐한 보상이 지급되니 착실히 게임에 대해 배우는 것을 추천한다.

■ 고퀄리티 비주얼왕 ‘다함께 던전왕’

이제는 비주얼 시대다. 아무리 신선하고 재미있는 게임이라도 비주얼이 별로라면 선뜻 손이 안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실이다. ‘다함께 던전왕’은 본격적인 게임을 시작하기 전, 로비 화면에서 생동감 넘치는 캐릭터와 소환수를 만날 수 있다.

물론 모험에 함께하는 동료가 빠질 수 없다. 던전을 함께 플레이할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으며, 개성 만점의 소환수들로 나만의 던전 원정대를 꾸밀 수도 있다. 친구들과의 채팅과 다양한 미션을 통해 재미를 한층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것 역시 당연하다.

■ 내안에 잠자고 있던 수집욕, ‘다함께 던전왕’이 깨운다!

지금까지의 모바일 게임 유저는 던전을 수동적으로 탐험했다. 그마저도 한번 가보고 끝내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달라질 것이다.

‘다함께 던전왕’은 각각의 모험 지역이 발견/ 미숙/ 숙련/ 정복 총 4단계로 구분되어 있다. 단계별로 던전을 플레이 할 때마다 더 많은 경험치와 더 풍족한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새로운 던전을 발견할 때의 쾌감은 에베레스트산 정상에 깃발을 꽂은 것만큼이나 짜릿하다고 말할 수 있다. 물론 이와 함께 오는 쫄깃한 도전욕은 덤이다.

또한 300여종의 살아있는 소환수는 내 안에 잠자고 있던 수집욕을 깨우기에 충분하다. 불/ 물/ 자연/ 빛/ 어둠까지 총 5가지 속성으로 구분된 소환수는 공격형과 방어형 등으로 다른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딸을 키우는 재미가 다르고, 아들을 키우는 맛이 다르듯 각각의 소환수를 성장하고 수집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소환수를 터치할 때마다 다양한 액션을 취하는 이들의 애교에 ‘소환수 바보’가 되기에 충분하다.

■ 4:4 대전으로 재미도, 기쁨도, 승리의 쾌감도 4배로 UP

“아직도.. 실시간 대전 안되는 게임이 있나요?”

‘다함께 던전왕’에서는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이 구현되어, 기존 게임에서 볼 수 없던 4:4 전투를 즐길 수 있다. 1:1과 2:2에 익숙하던 유저들에게는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올 것이다. 4:4 전투인 만큼 긴박감도, 통쾌함도, 짜릿함도, 승리의 쾌감도 4배로 강력해졌다.

물론 친구 또는 빠른 대전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으며, 결과에 따라 랭킹이 경신된다. 찰떡궁합의 조합으로 도저히 막을 수 없이 연승을 거두는 유저의 경우 다양한 보상이 지급된다.

■ 최대 50명의 친구들과 다함께 플레이

‘다함께 던전왕’의 ‘다’는 몇 명을 의미할까? ‘다함께 던전왕’에서는 최대 50명의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다. 모험 모드의 미션 완료 후, 일정 확률로 생성되는 던전은 친구들과 함께 공략 가능하다.

자신의 플레이 성적을 친구들과 비교해 치열한 경쟁과 더불어 친구들과 함께 협동 플레이를 하며 우정을 쌓을 수도 있다. 이밖에도 ‘월드 보스전’을 포함한 다양한 던전이 준비하느라 오늘도 개발사 블루페퍼의 불은 꺼질 줄 모른다고 한다.

■ 던전 구석구석 행운이 숨어있다? 깨알재미의 보물상자 찾기

‘다함께 던전왕’에는 깨알같이 다양한 재미 요소가 있다. 우선 수집욕이 충만한 유저를 위한 300여종의 소환수를 모으며 채울 수 있는 도감 콘텐츠가 있다. 뽑기에 재미를 느끼는 유저를 위해서는 1성부터 6성까지의 다양한 소환수를 뽑는 짜릿한 재미도 선사한다.

특히 보물찾기를 하듯, 플레이를 할 때마다 곳곳에 숨겨진 보물상자를 발견할 수 있다. 던전의 구석구석 애정을 가지고 살펴보며 숨은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보물상자 안에는 골드 또는 강화석이 들어있어 대박의 행운도 누릴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