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한글화와 캐릭터 및 배경 현지화를 통한 한국 시장 공략

글루 모바일(Glu Mobile Inc., 이하 글루)이 한국 시장에 맞게 새롭게 디자인한 캐주얼 게임 ‘스타돔 : 할리우드(Stardom: Hollywood)’ 한글 버전을 출시했다. ‘스타돔 : 할리우드’는 지난 해 출시되어 미국을 비롯한 영미권 국가에서 큰 인기를 얻은 캐주얼 어드벤처 게임으로, 이번 한글 버전은 글루 게임 최초로 단일 시장을 겨냥, 특화되어 재설계된 게임이다.

한국 시장에 맞추어 새롭게 디자인된 ‘스타돔 : 할리우드’는 게임의 스토리라인과 대화, 배경 및 환경, UI까지 모두 한글화 되어, 국내 플레이어들은 기존 영어 버전에 비해 게임을 더욱 쉽게 이해하고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게임의 캐릭터가 한국 유저들이 좋아하는 애니메이션/만화 스타일로 새롭게 그려졌으며, 새로운 캐릭터 스타일이 추가되어 수백 가지의 옵션을 이용해 나만의 개성에 맞춰 캐릭터를 새롭게 만들어 낼 수 있다.

‘스타돔 : 할리우드’는 무명의 배우 지망생이 아르바이트 및 오디션, 광고, 영화 촬영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할리우드 스타 성장기를 그린 게임으로, 플레이어들은 스타일링, 오디션, 영화 촬영, 스타 연인과의 데이트, 클럽 파티 및 시상식 참석 등 할리우드 스타의 삶을 생생하게 반영한 흥미진진한 미션들을 거치며 할리우드 스타가 되어가는 과정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

크로스토퍼 로크(Christopher Locke) 글루 모바일 캐나다 총괄(General Manager)은 “한국 플레이어만을 위해 스토리라인과 환경을 각색하고, 다양한 대중문화 요소들을 녹여낸 ‘스타돔 : 할리우드’를 한국의 선보이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특히 모든 캐릭터들이 한국에서 인기 있는 만화 스타일을 반영해 새롭게 디자인 되었다“고 강조했다.

한국 플레이어만을 위해 새롭게 재탄생한 캐주얼 어드벤처 게임 ‘스타돔 : 할리우드’는 앱 스토어(http://bit.ly/1cuHSC6)와 구글 플레이(http://bit.ly/1oi0ttE)에서 모두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