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 연계 소셜앱, 스페셜라이즈드 공동 이벤트, '배지' 모으면 보상 아이템

전세계 스포츠인의 겨울 축제! 금메달의 기쁨을 앱으로 즐겨보자.

NHN엔터테인먼트는 새로운 개념의 ‘소셜 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인 <포켓로켓>을 통해 이용자들과 겨울스포츠 축제를 함께 즐기고,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한 특별한 이벤트인 “겨울 스포츠 페스티벌, 나도 메달리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

<포켓로켓>은 NHN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소셜 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이다.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즐기는 게임의 영역을 확장하여 오프라인 상에서의 아웃도어 활동과 소셜 네트워킹을 접목한 오프라인 게임을 만들어보자는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스포츠, 레저활동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포켓로켓>을 활발히 이용하고 있는 만큼, 이번 동계 스포츠 축제를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3일까지 자전거 유명 브랜드인 스페셜라이즈드와 공동으로 “겨울 스포츠 페스티벌, 나도 메달리스트!”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들은 <포켓로켓> 내에 구성된 걷기, 달리기, 등산 등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완료 시 주어지는 15개로 구성된 겨울 스포츠 ‘배지(Badge)’를 모두 모으면 된다.

<포켓로켓>의 ‘배지’는 이용자의 활동 정도에 따라 단계별로 주어지는 보상아이템으로 친구들과 경쟁, 공유하면서 외부 활동을 통한 소셜플레이의 동기 부여를 제공하는 핵심 아이템이다.

‘배지’ 개수에 따라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이 주어지며 메달을 획득한 이용자들을 추첨하여 스페셜라이즈드 시러스 자전거, 프로페로 헬멧 등 푸짐한 아웃도어 제품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과 참여는 공식 이벤트페이지(http://www.poketroket.co/event/wintersports.nhn)에서 가능하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포켓로켓>을 통해 좀 더 많은 이용자들이 온-오프 연계된 소셜 플레이를 즐김으로써 새로운 게임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이달 17일부터 대대적인 개편도 진행한다.

글로벌 소셜플레이 앱으로 확대하기 위해 영어를 시작으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할 예정이며, 아웃도어 활동 시 생성되는 이용자의 방대한 트랙 데이터(Track Data, 이용자의 활동 정도에 따라 발생하는 이동 경로, 위치 정보, 거리, 시간 등의 기록)를 전송 및 업로드 하는 데 있어 장애가 없도록 전송방식을 개선할 예정이다.

<포켓로켓>은 GPS기반으로 이용자들의 활동 데이터를 축적하여 제공, 친구들과 공유하거나 랭킹으로 비교함으로써 일상 활동에 대한 동기부여와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 10월과 12월에 iOS와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각각 출시됐으며, 건강, 라이프, 소셜 등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주목 받아 애플이 선정한 2013년을 빛낸 ‘혁신적인 피트니스 앱’에 선정된 바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