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피파온라인3'-넷마블 '마구마구'-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응원

전 세계인이 주목하는 겨울 스포츠의 꽃 ‘2014 소치 동계올림픽’이 지난 7일 대장정을 시작했다. 세계인의 축제를 맞아 국내 게임업계도 동계올림픽을 타겟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축제 분위기를 돋우는 동시에 게이머들의 겜심(心)잡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출처:피파온라인3 홈페이지]

우석 업계 맏형인 넥슨은 오는 19일까지 이 회사가 서비스 중인 ‘피파온라인3’에 승리기원 이벤트를 연다. 게이머들은 해당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매일 전설을 포함해 시즌별 TOP100 선수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PC방에서 2시간 이상 플레이 시 매일 빅토리 브론즈 패키지를 지급할 예정이다.

CJ E&M 넷마블은 야구게임 '마구마구'에 응원 이벤트를 준비했다. 동계 올림픽 기간 동안 대한민국 선수단이 메달을 획득할 경우 메달 종류 및 개수에 따라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금은동메달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이벤트는 오는 8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획득한 메달은 엘리트보존권, 잠재력초기화권, 레벨업초기화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출처: (주)엑스엘게임즈
엑스엘게임즈의 아키에이지도 동계올림픽 이벤트에 동참한다. 오는 23일까지 대한민국이 메달을 획득할 경우 메달 획득 시간을 기준으로 그 다음 18시에서 22시 사이에 접속 한 계정 내 캐릭터 1개를 대상으로 게임 내 캐릭터인 ‘루루’가 ‘운영자의 선물 상자’를 지급한다. 대표팀이 딴 메달이 많을수록 받을 수 있는 선물상자는 늘어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 [출처: 에오스 홈페이지]
NHN엔터테인먼트의 '에오스'는 겨울 스포츠 응원 출첵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사측은 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금메달 4개 이상 획득시 게임 내 '트레이닝복'을 지급한다고 공지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