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게임 '벽돌깨기'를 새롭고 귀엽게 재해석한 캐주얼 게임

귀여운 꼬마마녀들의 거침없는 도전이 시작된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는 캐주얼 모바일 게임 '구해줘! 마녀의 숲'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위메이드의 자회사 (주)조이맥스(대표 김창근)의 (주)피버스튜디오(대표 김대진)에서 개발한 '구해줘! 마녀의 숲'은 고전게임 '벽돌깨기'를 새롭고 귀엽게 재해석한 캐주얼 게임이다.

특히, '구해줘! 마녀의 숲'은 '에브리타운'을 통해 감성적인 2D 그래픽의 명가로 알려진 피버스튜디오의 첫 번째 캐주얼게임으로 더욱 기대감을 높였다.

■ 받아라! 내 정령공을
마녀의 숲은 벽돌깨기, 알카노이드 등과 유사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머리 위에 마법진을 펼친 귀여운 마녀를 좌, 우로 움직여 정령공을 땅에 떨어트리지 않고, 보스 몬스터와 그를 지키는 못난이 블럭을 모두 없애면 된다.

튕기고, 피하고, 보스 몬스터를 잡아보자!

tip. 스테이지가 높아질 수록 못난이 블럭도 진화한다. 겹겹이 쌓여있는 블럭은 2~3번 맞춰야 없어지므로, 정령공의 공격력이 높을 수록 더욱 유리하다.

못난이 블럭 (좌)기본 블럭 / (우)보호막 블럭

■ 저리가! 보스 몬스터
'구해줘! 마녀의 숲'에는 스테이지마다 각기 다른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며, 한 단계씩 넘어갈 때마다 보스 몬스터를 지키기 위한 못난이 블럭 또한 랜덤으로 배치된다.

보스 몬스터는 각자의 고유 스킬로 마녀를 공격해 오기 때문에 한 시도 방심을 해서는 안된다.

■ 구해줘! 꼬마마녀
'귀여운! 마녀의 숲'의 주인공, 작고 귀여운 마녀들은 각기 다른 필살기와 특수능력을 가지고 있다. 이용자는 마녀의 특성과 자신의 게임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녀는 총 4단계까지 성장시킬 수 있으며, 성장을 하면 외형(그래픽)과 능력치가 변화되고 게임 내 위력도가 증가한다. 또한,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캐릭터가 추가 될 예정이다.

■ 함께해! 소환수
병아리, 코끼리, 펭귄, 앵무새, 버섯, 호박, 땅콩 등을 형상화한 깜찍한 소환수들은 마녀들 옆에서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한다.

귀여운 마녀들을 도와주는 깜찍한 소환수 12종

소환수는 A, B, C 등급으로 나눠지며 보유한 소환수가 2개 이상일 경우, 상위 등급으로 합성도 가능하다. 총 12개의 소환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소환수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 도와줘! 아이템
보스 몬스터를 공격하면, 다양한 아이템들이 하늘에서 떨어진다. 정령공 수 증가, 쇠구슬로 변신, 마법진 크기 확대 등 마녀들에게 유리한 아이템이 떨어지기도 하지만, 마법진 크기 축소 등 보스 몬스터에게 유리한 아이템이 떨어지기도 하니 주의 해야 한다.

▶ 하늘에서 떨어지는 아이템
∙ 늘어나라 : 마법진 길이 길어짐
∙ 많아져라 : 정령공 수 3개로 증가
∙ 단단해져라 : 정령공의 파워가 세짐
∙ 커져라 : 정령공 크기와 공격력 증가
∙ 레이저 : 일정 시간 동안 마법진에서 레이저 발사

하늘을 잘 보고 원하는 아이템을 받아보자!

▶ 상점 아이템
∙ 보호막 : 정령공이 떨어지는 것을 1회 방지
∙ 레이저 : 3스테이지까지 레이저 이용해 보스 몬스터 제거
∙ 최후소환 : 죽는 시점, 블럭 제거 및 보스 몬스터 데미지

더욱 즐겁게 즐기자! 상점 아이템

■ 즐겨라! 필살기 & 보너스 타임
보스 몬스터와 블록을 공격할 때마다 오른쪽 하단의 빈 게이지가 붉은 색으로 채워진다.
만약, 게이지가 가득 찼을 때 정령공을 놓치게 되면 '필살기'가 발동되어 보스 몬스터를 공격함과 동시에 공을 부활시키는 1석 2조의 효과가 나타난다.

무적의 필살기!
돈벼락을 맞아보자!

이 외에도 '마녀의 숲'은 특정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 마다 '보너스 타임'이 주어진다.

보너스 타임에서는 하늘에서 수 많은 골드와 골드주머니가 떨어지는데 이를 획득하면 많은 게임 머니를 받을 수 있어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 구매 시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최대한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