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 이상 자체개발, 스포츠-캐주얼-RPG 등 다양한 장르 구성, 국내-글로벌 준비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 www.com2us.com)는 2014년 선보일 신작 모바일 게임의 라인업을 2월 5일 공개했다

컴투스가 2014년 선보이는 모바일 게임은 약 25종으로 65퍼센트 이상이 자체개발게임으로 준비된다. 전통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는 캐주얼 게임과 여러 종류의 스포츠 게임, 사용자의 집중도가 높은 대형 RPG(역할수행게임)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미 출시되어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드래곤기사단'에 이어 '서머너즈 워', '타이니월드' 등의 게임이 RPG 장르의 성과를 이어나갈 예정이며, ‘골프스타’의 세계적인 인기를 통해 확인된 고해상도 3D 그래픽의 실감나는 스포츠 게임에 대한 소비자층의 수요를 반영해 ‘컴투스프로야구 3D’, ‘9이닝스 프로야구 3D’, '사커 스피릿' 등이 준비되고 있다.

이와 함께 ‘미니게임천국’, ‘액션퍼즐패밀리’ 시리즈 등으로 다년간 모바일 캐주얼 게임의 강자로 자리매김 하고 있는 컴투스의 개발력을 바탕으로 ‘인생역전 윷놀이’ 등의 캐주얼 게임과 ‘위저드’, ‘이노티아 히어로’ 등의 카드배틀게임(TCG/CCG) 기대작들도 함께 내놓을 계획이다.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다양한 성향의 사용자를 최대한 만족시킬 수 있도록 준비해온 결과이다. 컴투스는 지난 17년간 국내외에서 인정 받아온 모바일 게임 개발력을 결집해 시장을 이끌어간다는 전략이다.

2014년은 모바일 게임 명가로서의 개발력을 바탕으로 수준 높은 게임들을 선보이는 한 해가 될 것이다. 특히 컴투스는 '드래곤기사단', '돌아온 액션퍼즐 패밀리' 등 최근 출시작들이 연초부터 괄목할만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만큼 후속으로 발표될 게임들도 높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컴투스는 해외시장 공략에도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미 확보하고 있는 '컴투스 허브'의 글로벌 회원층을 중심으로 기존 출시작뿐만 아니라 신규 게임의 해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우수한 개발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며, 해외 서비스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도 가속화 해 나갈 것이다. 국내 모바일 게임 기업 중 해외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게임빌과 컴투스의 전략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외 모바일 게임 시장을 선도하는 최고의 모바일 게임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