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남자’ 게임을 개발해온 코코소프트의 귀엽고 깜찍한 퍼즐 게임

글로벌 1500만 다운로드의 복싱액션게임 펀치히어로, 풀네트워크 실시간 대전 축구게임 프리킥배틀 등 이른바 ‘상남자’ 게임을 개발해온 코코소프트가 이번에는 귀엽고 깜찍한 퍼즐 게임 ‘펫퍼즐 for Kakao’로 돌아왔다. 나의 펫과 함께 퍼즐 미션을 달성 해나가는 스테이지 클리어 형식으로, 다양한 미션을 통과하다 보면 100개의 스테이지가 결코 지루하지 않다. 헬로키티와의 전략적 제휴 등으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는 ‘펫퍼즐 for Kakao’를 지금 만나보자!


 조작은 쉽다! 마스터는 어렵다!

펫퍼즐 for Kakao는 두 개 이상의 같은 색깔 블록을 터치하면 블록이 제거되는 직관적인 방식으로, 누구에게나 익숙한 ‘터치’만으로 조작이 가능하면서 기존에 흔히 볼 수 있었던 쓰리매치(3개 블록 연이어 맞추기) 방식과는 차별되어 새로운 재미를 손쉽게 느낄 수 있다. 그러나 질릴 틈은 없다. 낮은 진입장벽으로 게임에 입장하면 어느새 다양한 장애물과 미션이 등장해 터치 한 번 한 번에 신중을 기하는 내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어떤 블록을 터치하냐에 따라 다음 플레이가 결정 돼 퍼즐 게임도 손에 땀을 쥘 만큼 신중한 전략적 플레이가 가능하다!

전략적 플레이로 점차 상승하는 난이도를 클리어!


 당신을 기다리는 깜찍한 45종의 펫

펫퍼즐 for Kakao의 가장 큰 특징은 플레이어와 퍼즐블록 간의 고독한 싸움이 아닌 펫과 함께 플레이 한다는 점이다. 펫이 가진 옵션효과를 이용해 플레이어는 장애물을 한 번에 쉽게 파괴하기도 하고, 미션 클리어에 필요한 턴 수를 추가로 획득하기도 한다. 펫은 플레이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C등급부터 SS등급까지, 상위로 갈수록 강력한 능력치를 발휘해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하게 된다.

다양한 고유 능력을 가진 펫을 장착하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 귀요미 끝판왕이 나타났다! 펫퍼즐 전용 헬로키티!

코코소프트는 산리오디케이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 헬로키티에게 펫퍼즐 대표 펫들을 옷으로 입혀주면서 펫퍼즐에서만 볼 수 있는 깜찍한 모습을 탄생시켰다. 또한 동물 의상을 입지 않은 오리지널 헬로키티를 펫퍼즐 전용 캐릭터로 특별 제작해 2월 4일부터 실시하는 사전등록 이벤트 신청자에게만 한정 증정한다고 하니 서두르자.

왼쪽부터 헬로키티 리미티드, 꽃게님, 앵무새, 그리핀, 꽃분이, 토깽이


 깨는 것이 다가 아니다! 고득점을 노려 챕터 별 명예의 전당에 내 사진이!

소셜 네트워크 게임인 펫퍼즐 for Kakao는 각 챕터 별로 친구들 중 가장 상위의 플레이어 사진이 명예의 전당에 걸리게 된다. 퍼즐 마니아라면 한번쯤 명예의 전당에 내 사진이 걸리는 짜릿함을 맛봐야 할 것이다. 다만 한 시도 방심할 수 없다. 명예의 전당의 주인공은 친구들과 내 점수가 실시간으로 반영되기 때문에 언제든 친구사진에서 내 사진으로 혹은 내가 친구로 교체될 수 있다. 그 밖에 친구 목록에서는 나보다 앞선 친구들이 어떤 효과를 지닌 무슨 펫을 장착했는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렇듯 펫퍼즐은 혼자만의 고독한 무한반복 게임이 아니다. 나의 펫과, 나의 친구들과 함께하는 신개념 퍼즐게임이다.

퍼즐 마니아라면 친구를 앞지르고 내 사진을 명예에 전당에!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