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야, 쎈 온라인, 에이스온라인 등 온라인 게임 설 이벤트 풍성

민족 최대 명절 설날을 맞아 온라인 게임업체들이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히, ‘청마(靑馬)의 해’를 기념해 ‘말’ 관련 특별 아이템을 선보이거나, ‘말’ 아이템을 획득하면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엔트리브소프트가 서비스하는 '팡야'(pangya.gametree.co.kr)는 '갑오년 드롭 이벤트'를 2월 6일까지 실시한다. 이용자는 3홀 단위로 홀컵에서 말의 신발인 '편자'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편자' 아이템을 통해 '말(馬) 머리'와 '복(福) 아즈텍'을 받을 수 있다. ‘말 머리’ 아이템을 착용하면 게임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효과가 있으며, ‘복 아즈텍’을 사용하면 골프 경기 시 화려한 시각적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내달 2일까지 총 9종의 패키지 아이템을 구매한 이용자에게 ‘청마' 골프 클럽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는 교환권을 증정한다.

드래곤플라이가 서비스하는 강한 남자들의 MMORPG '쎈 온라인'(ssen.dfl.co.kr)은 푸른색 말의 형상을 한 탈것을 증정하는 '설날은 청마(靑馬)와 함께!'이벤트를 진행한다. 2월 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 자유 게시판에 갑오년을 맞아 이루고 싶은 소원을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소원을 올린 유저에게 게임 내 탈것인 '푸른야수 3일 이용권'을 증정한다. 또한, 운영자의 눈길을 사로잡은 소원의 주인공 10명에게는 '푸른야수 무제한 이용권'이 지급된다.

윈디소프트의 온라인 대전 액션 게임 '겟앰프드'(getamped.windyzone.com)에서 '청마 키우기' 이벤트를 오는 2월 1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를 통해 유저는 로그인, 겟앰프드 검색, PTS(경험치) 2,000점 획득 등의 방법으로 마패 1개를 얻게 된다. 마패를 보유한 유저는 말을 구매하거나 여물을 주면 말의 등급을 올릴 수 있고, 등급을 올린 말을 판매해 D~S등급 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청마의 해를 맞이해 특별 제작된 코디 액세서리 '마성의 당근'과 '청마의 강화 카드'를 만나볼 기회다. 이외에도 접속만 하면 말 꾸밈 아이템과 청마의 보물 상자가 지급될 예정이다.

마상소프트의 SF 비행슈팅 MMORPG '에이스온라인'(ao.masangsoft.com)도 설날 이벤트로 ‘말을 잡아라’를 실시한다. 내달 6일까지 에이스온라인의 모든 맵에서 몬스터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이벤트 몬스터인 ‘유니콘’과 ‘페가수스’가 소환되는데, 이 말들을 잡으면 경전, 성서, 키트 등의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신규 갑오년 마크 4종이 추가되어 마을의 워포인트 상점에서 이벤트 기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와이디온라인이 서비스하는 MMORPG '프리스톤테일'(pristontale.ncucu.com)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2월 6일까지 게임 내 몬스터를 사냥하면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 아이템 수집을 통해 다양한 한복 커스튬이나 '청마의 기운' 등 각종 능력치를 부가해 주는 14가지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상점을 이용해 특정 아이템을 구매해도 3시간 동안 생명력과 방어력 등을 증가시켜주는 '청마의 기운' 아이템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말, 복주머니 등 새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게임에서도 설날을 만끽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 며 “참여만 해도 풍성한 혜택이 주어지는 만큼 많은 이용자들이 이 기회를 잘 이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