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드베나’, ‘이모털 더스크’ 2종으로 구글 플레이 맹공

[게임톡] 게임빌이 글로벌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공세를 이어가고 있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신작 RPG 2종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각각 국내 오픈 마켓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게임들로 ‘아드베나(ADVENA)’와 ‘이모털 더스크(Immortal Dusk)’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게임빌은 2종을 동시에 출시하며 구글 플레이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나선 것이다.

‘아드베나’는 게임빌의 자체 개발작으로, 다양한 공격대 설정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전투의 묘미가 살아 있는 신개념 액션 RPG다. 현재 국내 오픈 마켓 3사에서 절찬리에 서비스 중이며, 국내 시장에서의 호평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인기리에 서비스 되고 있다.

▲ 아드베나

‘이모털 더스크’는 케이넷피(대표 송충호, www.knetp.com)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퍼블리싱 중인 무한 액션 RPG로, 국내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는 ‘에이스트(Ast)’라는 이름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게임이다. 특히 국내 오픈 마켓 3사에 출시된 직후 1위를 차지하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 이모털 더스트

게임빌은 2종의 게임 모두 ‘프리투플레이(Free To Play)’ 방식으로 서비스를 펼쳐 대중적인 확산을 도모하고 있다.

게임빌이 구글 플레이에도 공략을 강화하고 있는 점은 글로벌 환경에 맞춘 발빠른 대응으로 주목할 부분이다. 최근 들어 구글 플레이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게임빌은 이 마켓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특히 미국, 일본 등 전 세계 구글 플레이에서 게임빌 게임들의 점유율이 빠르게 상승 중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의 미국 스토어 매출 Top 100위 내에는 게임빌 게임 4종이, 일본 스토어 매출 Top 50위 내에도 게임빌 게임 4종이 랭크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게임빌은 한국을 대표하는 모바일게임사로서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등을 모두 아우르며 글로벌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