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상에 출몰하는 적들로부터 ‘신전’을 방어하는 PvE 콘텐츠

‘마영전’의 인기 캐릭터가 ‘카스 온라인 2’에 깜짝 등장한다.

㈜넥슨(대표 서민)은 28일 밸브 코퍼레이션(Valve Corporation, 이하 밸브, 대표 Gabe Newell)과 제휴를 맺고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Counter-Strike Online 2)’에서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를 추가하고, 자사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과 크로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는 ‘마영전’에 등장하는 캐릭터, 맵 등 일부 요소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의 게임성과 결합된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콘텐츠로, ‘마영전’의 인기 캐릭터 4종(이비, 린, 카이, 허크)을 선택해 FPS게임을 즐기는 이색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방식은 지도상에 등장하는 몬스터로부터 ‘성역’을 방어하는 ‘PvE(Player vs. Environment)’로, 최대 8인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캐릭터는 입장 시 무작위로 선택되며, ‘마영전’ 캐릭터의 경우 주무기인 ‘총’ 이외에 특정 스킬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 개발을 총괄하는 넥슨 예정규 실장은 “두 게임의 개발엔진이 동일해 일부 요소를 호환해보자는 아이디어를 발전시켰다”며,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에 프리미엄 액션이 더해져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2월 10일까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의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에서 특정횟수 이상 승리하거나, 플레이 한 유저에게 ‘놀 치프틴 해머’, ‘놀 치프틴 헬름’ 등 ‘마영전’ 장신구 아이템을 지급하고, ‘마영전’ 플레이어 중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를 즐기고 특정조건을 만족시킨 유저에게는 ‘포장된 큐미의 회복포션(30개)’, ‘포장된 생도 배지(30일)’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설날 이벤트로 ‘빅시티(BIG CITY)’ 콘텐츠를 즐기는 유저에게 미션 완료 시마다 ‘복주머니’를 선물하고, 이들 중 추첨해 ‘멕시카나 치킨 기프티쇼(10명)’, ‘세븐일레븐 피자호빵 기프티쇼(100명)’ 등을 선물한다. 또한, 접속 유저 전원에게 ‘복주머니 수류탄’, ‘전통모자’, ‘방패연’ 등의 아이템이 들어있는 ‘설날 세트 패키지’를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 모드’와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의 공식 홈페이지(csonline2.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2’는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Counter-Strike)’ 시리즈의 최신작 중 하나로, 최신 버전의 소스엔진을 활용한 세밀하고 부드러운 그래픽은 물론 FPS게임의 교과서로 불릴 정도로 뛰어난 원작의 물리효과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