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드 내 게임 진행 난이도 설정, 세분화된 랭킹 시스템 도입

㈜넥슨(대표 서민)은 28일 자사 인기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Counter-Strike Online)’에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 ‘리부트(Re:BOOT)’의 일환으로 좀비 시나리오 모드 개편 및 전용 맵 ‘질투의 가면’을 새롭게 선보였다.

먼저, 좀비 시나리오 모드 개편을 통해 해당 모드 플레이 중 자동으로 레벨 업이 가능해졌으며, 레벨 상승 시 ‘체력’, ‘공격력’, ‘이동속도’ 등 다양한 능력수치도 함께 올릴 수 있다.

또한, 게임 진행 난이도를 ‘쉬움’, ‘보통’, ‘어려움’ 등 세 단계로 구분했으며, 세분화된 랭킹 시스템 도입으로 유저들이 상위 랭킹에 도전할 수 있는 재미요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콤보 및 피격 판정 시스템 도입, 시즌 별 맵 분류 등 게임 내 이용자인터페이스(UI)를 개선해 편의성을 강화했으며, 난이도와 랭크에 따른 보상 시스템 및 시나리오 모드 전용 유니크 보상 아이템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에 공개한 ‘좀비 시나리오 시즌 4’의 세 번째 신규 맵인 ‘질투의 가면’은 특정 구조물을 부수며 앞으로 나가거나, 이를 피해 점프하며 전진하는 두 가지 구간으로 나뉘며, 유저들은 이러한 루트를 통해 곳곳에 포진된 좀비들을 추적해야 한다.

추적 미션 마지막 지점에는 인간형 보스 좀비 ‘나이트’ (Neid)와 ‘자비스트’ (Zavist)가 등장한다. 양 보스 간 체력 차이가 일정 이상 커질 경우 체력이 적은 보스가 강력한 특수 패턴을 발동하기 때문에 공격 대상을 적절하게 전환하며 전투해야 승리할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월 20일까지 ‘문자수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최초 로그인하거나 특정시간 게임을 플레이하면 ‘AK-47(5일)’, ‘M4A1(5일)’, ‘C급 설계도’등과 함께 ‘근하신년’, ‘갑오년’과 관련된 문자를 지급하며, 이를 수집할 경우 문자에 따라 신규 여성 클래스 ‘유리’, ‘MP7A1 포니’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Re:BOOT’ 4차 업데이트와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공식홈페이지(www.csonline.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