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 쥬얼리, 헤드폰 등 다양한 브랜드와 제휴해 시너지 ‘톡톡’

▲ 크레이지레인2 제휴스킨

[게임톡] 블루페퍼㈜(대표 문성빈)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스마트폰용 리듬액션게임 ‘크레이지레인2’가 출시와 동시에 독특한 콘텐츠와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10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크레이지레인2’는 3일 만에 아이폰 무료 인기 항목 14위, 아이패드 무료 인기 항목 4위에 랭크 됐으며, 앱스토어 추천게임으로 선정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는 국내 리듬액션게임 최초로 등장한 온라인 실시간 네트워크 대전인 배틀 시스템으로 신선한 즐거움을 제공한 것이 주요인으로 풀이된다.

뿐만 아니라 지난 12일에는 추가로 무료 음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비롯해 버스커 버스커의 정규 1집 수록곡 ‘벚꽃 엔딩’을 업데이트 해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크레이지레인2’는 스킨팩과 음원 등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활용한 각종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시너지를 내고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스킨팩은 게임 플레이 시 제공되는 배경화면으로, 브랜드 집중 노출과 함께 유저들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상품을 제공하는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유저 반응이 뜨겁다.

현재까지 ‘크레이지레인2’는 그라비티의 온라인게임 ‘라그나로크2’, 쥬얼리 브랜드 ‘더키스’, 드라마 시크릿 가든에서 하지원이 착용한 것으로 유명한 헤드폰 줌리드를 비롯, 보컬로이드 시유 스킨팩을 제작해 유저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블루페퍼㈜는 향후에도 화장품, 의류 등 다양한 브랜드와의 제휴를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블루페퍼㈜ 문성빈 대표는 “ ‘크레이지레인2’는 리듬액션게임 장르의 특성을 활용한 새로운 시도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정기적인 음원 업데이트와 다양한 콘텐츠 추가로 지속적인 유저들의 관심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크레이지레인2’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블루페퍼 홈페이지(www.bluepepper.co.kr) 또는 ‘크레이지레인2’ 공식 미투데이(me2day.net/bp_k)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