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기념 아이템 선물 제공, 이색 미니게임 이벤트도 마련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에서 설 명절을 맞아 풍성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2월 13일까지 설날 이벤트 전투인 ‘쫄깃쫄깃 맛 좋은 떡’을 진행, 전투에서 '찹쌀떡 몬스터'를 제압하면 얻을 수 있는 '흰 떡 반죽'을 모아 '맛있는 떡국', '여행자를 위한 특별한 떡국'을 만들 수 있고, ‘여행자를 위한 특별한 떡국’을 콜헨 마을 여관의 NPC(Non Playable Character) ‘이상한 여행자’에게 주면 ‘쫀득한 찰쌀떡’, ‘치프틴 주니어 아씨/대감’ 애완동물 등 다양한 아이템을 담은 ‘여행자의 설날 복주머니’를 받을 수 있다.

FIFA 온라인 3에서는 2월 6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요일에 따라 시즌별 ‘전설 포함 TOP 100’ 선수카드를 지급하며, PC방에서 1시간 이상 플레이한 유저에게 ‘전설선수 포함 ’09 TOP100’, 10만 EP 등 푸짐한 아이템이 들어있는 브론즈 패키지를 제공한다. 또한 설 연휴 4일간 PC방에서 한 시간 이상 게임을 즐긴 유저에게 ‘전설 포함 ’07 강화(2~5강) TOP200’, ‘경험치 이전권 50% 1장’, 20만 EP 등을 선물한다.

마비노기에서는 오는 2월 12일까지 ‘신년 운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NPC ‘점술가 설희’를 통해 복채를 모아 점괘를 확인할 수 있는 점괘판을 지급하며, 점괘 결과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운세 뽑기 복주머니(길, 흉, 화, 복)’와 ‘타이틀 징표’를 제공한다. 또한 설 연휴 기간 동안 ‘파격 할인’ 프로모션과 ‘온타임’ 이벤트를 진행하고, 2월 5일까지 착용 시 황진이 춤 모션이 적용되는 ‘남/녀 남사당패 의상 상자’ 등 설 관련 한정 상품을 판매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설을 맞아 28일 연을 타고 게임을 즐기는 ‘창공의 대추격전’, 타자 게임 형식의 ‘세뱃돈 디펜스’, 100명이 동시에 즐기는 OX 퀴즈 등 미니게임을 업데이트한다. 또 각종 미니 게임들을 플레이하고 달성하는 업적에 따라 ‘명예의 무지개떡’, ‘새해 목표왕 훈장’ 등 다양한 아이템을 유저들에게 지급하는 ‘새해맞이 업적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스마트폰용 야구 게임 프로야구 for Kakao와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에서도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한정카드팩’, ‘레전드팩’, ‘게임 머니’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사이퍼즈에서는 29일부터 2월 6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모은 'BP(버닝 포인트)'로 복주머니를 채우는 유저에게 ‘슈퍼부스터 유니크’ 등 부스터 아이템과 게임머니(10만 달러)를 비롯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며, 복주머니 14개를 완성하면 ‘까미유의 의대생 상자’ 아이템을 추가 지급한다.

삼국지를 품다에서는 2월 12일까지 게임 내 활동을 통해 ‘운수대통 부적’을 획득, 특정 NPC를 통해 '징병서', '병법서', '변신 아이템' 등이 담긴 소망상자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2월 13일까지 게임에 최초 로그인 시 ‘설날 기념 스프레이’를 지급하며, 설 연휴기간 특정 시간에 접속 시 인기 아이템 암호해독기가 담긴 '복 주머니'를 증정한다.

엘소드에서는 이달 28일부터 2월 13일까지 다양한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복조리’를 제공하며, ‘새해 몸풀기 퀘스트’를 완료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설날 까치 액세서리’ 등 특별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10분 이상 접속하는 유저에게는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갑오년 복주머니’를 제공하며, 설 연휴 기간 중 특정 시간에 접속한 모든 회원에게는 ‘얼음 조각상 가열기’, ‘고대 화석 판별기’ 등을 지급한다.

바람의나라에서는 1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게임 내 ‘세시마을’에서 ‘환혼술사’ 진영과 ‘퇴마사’ 진영으로 나뉘어 전투를 펼친 후 이긴 팀에게 인기 아이템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이달 23일부터 2월 5일까지 게임 내 ‘장삿배’에서 ‘장사꾼’이 제공하는 퀴즈를 맞히고, 일본 약탈자와의 전투에서 이기는 유저에게 넥슨캐시, 고급아이템을 제공한다.

샤이야에서는 2월 13일까지 이름에 ‘세배’가 들어간 캐릭터로 접속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명에게 넥슨캐시 100만 원을, 300명에게 5천 원을 증정하고, 설 연휴와 주말 동안에는 경험치를 3배 지급한다. 또한 일일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새해 복 주머니’를 모으면 보상으로 게임 머니를 제공하고, 게임에 접속한 시간에 따라 ‘고급 경험치 증가석’, ‘에테인 방어구 패키지[골드]’, ‘중급 속성 라피스 상자’ 등 게임에 도움을 주는 아이템을 지급한다.

아틀란티카에서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60레벨 이상 유저에게는 '얼어붙은 빙룡 카드'를 매일 1개씩 지급하며, 게임에 접속해 몬스터를 사냥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경험치, 작업량을 높여주는 떡국, 만두국 등의 특별 아이템이 담긴 '설맞이 음식상자'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내 제조 경험치와 파티 경험치를 2배 적용한다.

워페이스에서는 28일부터 2월 12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주먹밥 수류탄’과 ‘손가락 권총’ 7일 이용권을 지급하며, 설 연휴인 29일부터 2월 2일까지 경험치, 게임머니, 벤더 포인트를 30% 추가 지급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스마트폰용 소셜데이팅 리듬게임 리듬엔조이에서는 2월 2일까지 게임 내에서 무작위로 나오는 ‘복주머니’의 타격 성공 횟수에 따라 설날 배경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한다.버블파이터에서는 30일부터 2월 2일까지 오후 12시부터 18시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경험치와 루찌를 네 배로 지급하는 ‘설날맞이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버플래닛에서는 31일부터 2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를 대상으로 몬스터 사냥 시 경험치와 아이템 획득률 등을 2배로 적용한다.

프로야구2K에서는 이달 30일부터 2월 2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할 경우 최대 500만 KP(게임머니)를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마트폰용 2D 몬스터 RPG 몬몬몬 for Kakao에서는 ‘메이플스토리’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메이플 섬’과 PvP(Player vs. Player) 콘텐츠를 업데이트 하고, 보석(게임캐시) 구입 시 최대 100%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트폰용 퍼즐 소셜 RPG 퍼즐 삼국 for Kakao에서는 설날 기념 ‘스페셜 전장’을 오픈하고, 카드 강화재료 ‘떡국카드’와 군자금 획득카드 ‘보름달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이달 29일부터 2월 3일까지 실시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하는 유저 전원에게 1일 1회씩 설날 기념 특별 카드 ‘설날 초선’ 카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용 릴레이 액션게임 판타지러너즈 for Kakao에서는 설 연휴 특별 퀘스트를 완료하는 유저에게 크리스탈(게임머니)를 지급하고, ‘한복 피비’, ‘설빔 에테르’, ‘떡장수 올리버’ 등 한복을 입은 캐릭터 4종과 무기 3종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2월 6일까지 진행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