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상금 1만 달러 규모로, 3월 12일까지 참여가능

GOM eXP(대표 곽정욱, http://www.gomexp.com/)는 ‘게임’을 주제로 한 비디오 콘텐츠 리그인 ‘GCC’를 진행한다.

GCC(GOM eXP Creative Challenge)는 전세계 게임 비디오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게임 영상 관련 콘테스트로서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상금은 1만 달러로 3월 12일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우승자는 최종 심사를 거쳐 3월 26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응모방법은 모바일, 콘솔, 온라인 게임 등 모든 게임 종류를 활용하여 게임방송, 게임플레이 영상, 게임 관련 기획 영상 등 게임을 주제로 직접 제작한 영상을 GCC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단, 다른 곳에 제출한 적이 없는 영상이어야 한다. 업로드 된 영상은 간단한 심사를 거쳐 참여작 리스트에 공개되며, 수상작은 GOM eXP 심사단의 심사를 비롯해 팬들이 평가하는 영상 조회수와 Likes수, 영상 공유수 등을 합산해 선정된다. 시상으로는 최우수상에 해당하는 ‘The Best Producer’상(상금 5천 달러),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The Hottest Video’상(상금 2천 달러), 심사위원이 선정하는 ‘Staff Pick’상(상금 2천달러), 제출 영상수와 공유수가 가장 높은 ‘Appreciation’상을 각각 수여할 예정이다. ‘The Best Producer’상을 수상한 참여자는 부상으로 GSL 시즌 1 결승전 현장에 방문할 수 있는 비행기 티켓과 숙박권을 제공한다.

GCC에 참여한 닉네임 ‘Scmothership’은 비디오를 접수한 후 자신의 SNS를 통해 “GCC 대회에서 반드시 우승해서 GSL 시즌1 결승전을 보고싶다.”며 주변 지인들에게 우승 지원을 호소하고 있으며, 또 다른 참여자 닉네임 ‘Madhamlet’은 PC게임을 이용한 비디오을 출품하여 게임 유저들간의 재미있는 게임을 서로 공유하는 즐거움도 선사하고 있다.

GOM eXP 콘텐츠 사업본부 이영 본부장은 “콘텐츠 네트워크 사업에 진출하며 능력 있는 아마추어 영상 제작자 발굴과 양질의 게임 콘텐츠 증가를 위해 GCC를 개최하게 되었다.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GC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GCC 안내페이지(http://www.gomexp.com/en/gcc/about_gcc_kr.g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OM eXP유튜브 채널에서는 GSL등 자체제작 e스포츠 콘텐츠 이외에도 다양한 게임을 이용한 캐주얼 비디오도 국내 채널(www.youtube.com/expkr)과 글로벌 채널(www.youtube.com/exp)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