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인식으로 스팸 문자 및 전화 거부 가능 어플, 앱 설치로 이벤트 참여

캠프모바일의 글로벌 전화번호 식별 앱인 ‘후스콜(Whoscall)’은 설날을 맞아, 앱을 설치하는 이용자들에게 새해 선물을 선사하는 특별 이벤트를 2월 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후스콜’은 전화번호 인식을 통해 모르는 번호로 온 전화 및 SMS의 발신자 정보 식별/표시 및 수신 거부를 할 수 있는 앱이다. 지난 2012년 7월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전세계 30개 국에서 이용되고 있는 등 사실상 전세계 전화번호 식별 앱 서비스 중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2월 1일까지 ‘후스콜’ 앱을 설치하고 앱을 실행하는 것 만으로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후스콜’은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새해 선물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근 전화를 통한 금융사기, 개인정보 탈취 등의 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황에 ‘후스콜’을 내 스마트폰에 탑재하면, 전화 금융사기 피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이용자들도 글로벌 스팸, 스미싱, 보이스 피싱 등의 피해로부터 보다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다고 ‘후스콜’ 측은 덧붙였다.

한편, ‘후스콜’은 개발사인 고고룩이 캠프모바일에 인수된 이래 품질을 더욱 강화해 새로운 버전의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해외에서는 ‘라인 후스콜’ 로 서비스하며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 글로벌 800만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 1위 서비스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