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야구종합콘텐츠 서비스 기록실 5월 정식 오픈

▲ 마구스탯
[게임톡] 가슴 뛰는 그라운드, 뛰고 나는 스타플레이어의 기록을 실시간으로 알고 싶다면?

넷마블이 온라인 야구테마파크 구현을 위한 첫 행보를 시작했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부문대표 조영기,www.netmarble.net)은 13일 야구팬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프로야구 선수 및 팀의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마구스탯(http://ma9stat.netmarble.net)’ 사이트의 기록실을 공개했다.

‘마구스탯’은 넷마블이 한국 프로야구 팬들을 위해 준비 중인 야구종합 콘텐츠 서비스로 KBO 공식기록업체인 스포츠2I(스포츠투아이)와 제휴해 심도 깊은 야구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불암콩콩’으로 유명한 웹툰작가 최의민 씨의 독점 야구웹툰, 야구경기 일정과 순위, 야구뉴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프로야구 개막과 함께 야구팬들의 관심이 가장 높은 야구기록 중심의 ‘KBO기록실’을 중심으로 우선적으로 사이트를 오픈했다”며 “향후 독점적인 콘텐츠를 더욱 보강해 5월 중 정식으로 오픈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사이트는 넷마블 이용자면 누구나 무료로 국내 프로야구 선수와 팀별 데이터 등을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지종민 넷마블 본부장은 “기존 야구기록 제공사이트인 ‘스탯티즈’ 사이트가 폐쇄되고 야구팬들이 전문적으로 야구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없었다. ‘마구스탯’이 이 같은 팬들의 갈증을 채워줄 것”이라고 말했다.

마구스탯은 앞으로 기존 ‘마구마구’는 물론 신작 야구게임인 리얼야구게임 ‘마구더리얼’, 야구시뮬레이션게임 ‘마구:감독이되자!’ 등과도 연계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