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말 대규모 업데이트 및 공격적 마케팅으로 상승세 이어갈 것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게임포털 피망에서 서비스하고, ㈜레드덕(대표 오승택)이 개발한 밀리터리 FPS(1인칭슈팅)게임 ‘아바(A.V.A)’가 대만에서 누적 가입자 수 150만명을 돌파(1월 현재 기준)했다고 17일 밝혔다.

대만에서 서비스 4년째를 맞고 있는 ‘아바(A.V.A)’는 지난 11월 가레나(Garena, 대표 레티 리우)와 새롭게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으며, 12월 말 재런칭을 시작했다.

아바(A.V.A)는 서비스 런칭 후 누적 가입자수가 150만명을 돌파하는 등 초반 흥행몰이에 성공했다. 여기에 신규 이용자와 더불어 장시간 이용하지 않던 휴먼 이용자들의 복귀까지 이루어지면서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 현재 대만 최대 게임 웹진인 ‘게이머닷컴’에서 FPS게임 인기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현지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게임 시스템과 유료화 모델을 새롭게 변경하는 등 게임 전반에 대한 개선 작업의 결과로 풀이된다. 특히, 동시에 2백만명이 이용하는 ‘가레나 플러스’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도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는 분석이다.

아바(A.V.A)는 이러한 여세를 몰아 1월 말 낙하산 모드 등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한편, 포털 사이트, TV 등 온∙오프라인을 통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해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낼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 김종창 부사장은 “아바(A.V.A)가 대만 및 동남아 지역 최대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업체인 가레나와 손잡고 대만 인기 FPS게임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며, “이를 통해 네오위즈게임즈의 해외 매출 상승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