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밸런싱, 신의 아이 ‘제로’ 직업군 생성 등 업데이트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서 유앤아이(YOU & I) 3차 업데이트 ‘더 시드(The Seed)’(이하 ‘더 시드’)를 1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3차 업데이트인 ‘더 시드’에는 신규 콘텐츠인 해저 던전 ‘더 시드’를 중심으로 캐릭터 밸런싱, 신의 아이 ‘제로’ 직업군 생성 등 다양한 재밋거리가 추가된다.

먼저 100레벨 이상 유저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던전 ‘더 시드’는 총 50층으로 이루어진 해저의 탑으로, 일반 몬스터와의 전투뿐만 아니라 보스전, 퍼즐 맞추기, 장애물 미션 등 다채로운 모드를 층별로 즐길 수 있다. 또 전체 월드의 유저 및 친구들간의 랭킹 시스템을 통해 경쟁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더불어 총 16개 직업군에 대한 밸런싱 조정도 진행하며, 지난해 여름 한정 오픈 했었던 신의 아이 ‘제로’ 직업군을 다시 생성할 수 있게 오픈 하는 등 많은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16일부터 2월 5일까지 전체 월드 유저들을 대상으로 ‘더 시드’ 50층을 최초 격파한 한 명에게 500만 메이플 포인트를 지급하는 ‘한계를 돌파하라’ 이벤트와 16일부터 19일까지 원하는 월드(서버)를 이동할 수 있는 ‘월드 리프 이벤트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초 네이버 채널링 등 사전 프리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한 1차 ‘오리진(Origin)’ 업데이트, 신규 캐릭터를 추가한 2차 잊혀진 영웅 ‘은월’ 업데이트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유저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