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PC', ‘소비자 선정 최고의 제품' 수상 영광 안아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기,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리더 레이저(Razer)가 지난 10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폐막한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4)’에서 공개한 ‘프로젝트 크리스틴(Project Christine)’ 모듈러 PC 컨셉 디자인과 웨어러블 스마트 밴드 ‘레이저 나부 (Razer Nabu)’가 수상의 영광을 안으며 3년 연속 ‘Best of CES’에 채택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레이저의 프로젝트 크리스틴 모듈러 PC 시스템은 CES 2014의 공식 어워드 행사 진행매체 엔가젯(Engadget)이 선정한 ‘최고의 PC(Best PC)’에 영광을 안았다. 또한, 웨어러블 스마트 밴드 레이저 나부는 엔가젯이 주관하고 팬들의 투표로 진행된 ‘소비자 선정 최고의 제품(People’s Choice)’에 선정되었다. 이로써 레이저는 ‘소비자 선정 최고의 제품 (People’s Voice)’으로 선정되었던 2012년과 ‘올해의 제품상 (Best of Show)’, ‘최고의 게이밍 기기 (Best Gaming)’, ‘소비자 선정 최고의 제품 (People’s Voice)’으로 선정된 2013년에 이어 3년 연속 ‘Best of CES’를 수상하는 금자탑을 쌓았다.

민-리앙 탄 (Min-Liang Tan) 레이저 사장은 “레이저는 단순히 게이밍 기기를 제작하는 기업이 아니라, 게이머들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디자인하는 기업이다.”라며 “레이저가 CES에서 지속적으로 이룬 성과는 게이밍 라이프스타일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전 세계 게이머들이야말로 레이저가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엔가젯 선정 ‘최고의 PC’ 상을 수상한 ‘프로젝트 크리스틴’ 모듈러 PC 은 일반 사용자들도 직접 PC를 조립할 수 있도록 제작된 혁신적인 아이디어로서, 호환성 또는 추가적인 기술 지원에 대한 걱정 없이 새로운 하드웨어 출시에 발맞춰 손쉽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 사용자들은 CPU, GPU, 메모리, 저장장치 등의 부품을 언제 어디서나 선택하여 액체 냉각 시스템 기반에 본체에 설치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특정 운영체제를 선택하여 구동할 수 있다는 점 또한 프로젝트 크리스틴의 장점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