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1일 '룰더스카이' 게시판서 ‘투표 독려’ 글 폭주

▲ 룰더스카이 메인이미지
[게임톡] “투표 안하는 사람은 페이버도 안 받아줍니다!”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투표 인증샷을 올리며 투표를 독려하는 새로운 선거문화가 JCE(대표 송인수, www.jceworld.com) 인기 모바일 소셜 게임 '룰더스카이'에서도 드러났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넘어 모바일 소셜게임도 대중화 되며, 해당 장르 부동의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룰더스카이'의 게임 및 모바일 홈페이지 게시판에는 제 19대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진 어제(11일) 하루 ‘투표 독려’ 관련 글이 넘쳐나 크게 주목 받았다.

“투표 안하는 사람은 페이버도 안받아 줄테야” “투표소에서도 페이버 했어요!” “지금까지 한번도 투표하지 않았는데, 룰더스카이 댓글보고 부끄러워져 투표하고 왔습니다” “투표에 참여하는 완전 개념 룰스친구” 등 <룰더스카이>를 통해 서로 투표를 독려하는 수 많은 글이 실시간으로 게시된 것이다.

윤병호 JCE 부사장은 “'룰더스카이' 이용층 중 절대다수가 2030세대로 구성되어 있다보니, 새로운 선거문화가 게임에도 고스란히 반영되었다”며, “'룰더스카이' 자체가 젊은이들의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잡아 단순한 게임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고 전했다.

작년 4월 첫 발을 내딘 '룰더스카이'는 고품질의 그래픽과 협동과 경쟁이라는 차별화된 재미를 앞세운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소셜 게임이다. '룰더스카이'는 페이버, 케어 등 친구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게임내 소셜활동 및 자체 소셜 게이밍 플랫폼 ‘NEST’를 통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으로 쉽게 인맥을 쌓을 수 있어 2030세대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룰 더 스카이'는 국내외 애플 앱스토어,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 SK텔레콤 T스토어, LG U+앱마켓에 접속한 후 ‘Rule the Sky’ 또는 ‘룰 더 스카이’ 검색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과 관련된 최신 소식은 스마트폰 및 태블릿PC 웹브라우저에서 모바일 공식 홈페이지(www.rulethesky.co.kr)를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