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토리얼, 팻 기능, 랭킹 시스템 등 원작의 재미에 소셜 요소 대폭 강화

인프라웨어 계열사 셀바스(각자 대표 곽민철, 지상훈)가 2013년 12월 17일 ‘트리플 타운 for Kakao’(이하 트리플 타운)를 카카오 게임플랫폼을 통해 공식 출시했다. 트리플 타운은 스프라이 폭스(Spry Fox)사의 원작을 카카오 게임 서비스에 맞춰 새롭게 탄생시킨 리메이크(remake) 게임이다.

트리플 타운은 게임 유저들이 왕국의 잃어버린 땅에 새로운 마을 건설을 수행한다는 스토리로 전개되는 매치 3형 퍼즐게임으로, 사용자는 하나씩 주어지는 재료를 빈 공간에 배치, 3개 이상 연결해 상위 재료를 만들고, 상위 재료를 모아 더 높은 건물을 지을 수 있다. 가장 높은 건물은 ‘트리플 캐슬’이다.

 

셀바스는 이번 카카오톡 버전에서 원작이 단순하지만 다소 어려웠던 점을 보완해, 특수 이벤트, 타임어택 모드, 일일 퀘스트 등 재미 요소를 더했다. 또한 기존의 터뜨리기형 퍼즐게임에만 익숙했던 사용자들을 위해 스토리텔링, 튜토리얼, 팻 기능 등을 통해 초보 사용자들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고, 다른 사용자들의 최고 점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을 도입해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셀바스 한상식 본부장은 “트리플 타운은 순발력과 운에 좌우되는 기존 퍼즐게임들과 달리 사용자가 시간에 쫓기지 않고 퍼즐을 하나하나 완성해 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며, “많은 게임 유저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매일 두뇌 플레이를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트리플 타운의 공식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용자 전원에게 귀여운 ‘트리플 타운’ 테마의 휴대폰 배경 화면을 무료로 제공하고, 매일 접속할 때마다 새로운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트리플 캐슬’을 완성하는 사용자 전원에게 파수견 펫이 지급된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http://bit.ly/199HQUA 에서, iOS 사용자는 http://bit.ly/199HX2u 에서 각각 트리플 타운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셀바스는 SNG, FPS,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라인업으로 한국 및 글로벌 모바일 게임시장을 공략한다. 다가오는 2014년 상반기에는 '미니 모터 레이싱 레볼루션', '용의 심장', '할로우 포인트', '타운스테일' 등 미드코어급 고퀄러티 모바일 게임 4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