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돌커뮤니케이션과 투자 스타트업에 폰트 재능기부협약을 체결

케이큐브벤처스(http://kcubeventures.co.kr, 대표 임지훈)는 폰트 디자인 전문업체 산돌커뮤니케이션(이하 산돌, 대표 석금호)과 폰트 재능기부협약을 체결했다고 12월 16일 밝혔다.
본 협약을 통해 산돌은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투자를 받은 스타트업에 각각 연간 3,000만 원 상당의 ㈜산돌커뮤니케이션의 폰트를 무상 기부한다. 본 협약은 산돌이 시행하는 ‘산돌 기업 재능 기부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케이큐브벤처스와 산돌, 그리고 각 스타트업은 상호 협력 관계를 굳건히 다지게 된다.
산돌 석금호 대표는 “산돌은 ‘폰트’를 통해 스타트업을 키우는 일에 적극 동참하고자 한다”며 “산돌에서 지원하는 폰트가 창업가들이 혁신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자부심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 라고 의의를 밝혔다.

케이큐브벤처스 임지훈 대표는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대부분의 서비스에 폰트가 얼굴과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케이큐브벤처스는 자금뿐 아니라 스타트업이 성장하는 데 있어 다양한 지원을 하는 것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데, 이러한 노력에 산돌이 동참해주어 본 협약을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하고 있다. 산돌의 폰트를 활용하여 사회에 더 큰 가치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산돌은 대한민국 최초의 서체 디자인 기업으로 타이포그래피 분야의 핵심 역량과 노하우, 국제적인 기술력과 폰트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지난 30여 년간 국내 서체 시장을 선도해 온 대표적인 폰트 전문 기업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