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프로젝트 블랙쉽’ 2종 중국 진출 계약 체결

네오위즈게임즈와 창유가 손잡고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창유(대표 왕타오, Wang Tao)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신작 ‘블레스(BLESS)’와 ‘프로젝트 블랙쉽(이하 블랙쉽)’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협력 키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다년간 축적해온 서비스 노하우와 개발 역량을 결합, ‘블레스’, ‘블랙쉽’ 두 게임을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선보이는 한편, 공고한 협력관계를 구축해 최상의 시너지를 창출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현지 서비스를 맡게 될 창유는 온라인과 모바일, 웹 게임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중국 대표 게임 기업으로, 2009년 4월 나스닥에 상장했다. 중국 최대 게임 포털 17173(www.17173.com)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게임 개발 조직과 서비스 플랫폼 보유하며 개발력은 물론, 퍼블리싱 운영 능력을 함께 인정받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천룡팔부’ 등이 있다.

‘블레스’는 네오위즈게임즈의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최관호)가 언리얼 엔진3를 사용해 개발 중인 대형 MMORPG이다. 한재갑 총괄 디렉터를 필두로 국내 최고 수준의 개발진 150여명이 참여하고 있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사실적인 아름답고 웅장한 지역들을 꾸준히 소개하며 인정받고 있다.

‘블레스’는 최근 대만 시장에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이번 중국 시장에까지 진출함에 따라 글로벌 게임으로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첫 해외 진출에 성공한 ‘블랙쉽’ 역시 네오위즈게임즈의 자회사인 ㈜네오위즈씨알에스(대표 오용환)를 통해 개발 중인 중세 판타지 액션 MORPG이다. 최상의 그래픽과 정교하고 다이내믹한 액션이 특징으로 하복(Havok)의 물리엔진을 사용해 환경과의 연동과 부위파괴 등 기존 게임에서는 볼 수 없었던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인 바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두 게임 모두 네오위즈게임즈의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손꼽히는 중요한 작품들”이라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창유와 함께 중국 시장에서 또 한번의 신화를 다시 써 내려가는 것은 물론, 네오위즈게임즈의 글로벌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말했다.

창유 사이먼 왕 부사장은 “네오위즈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여 정말 기쁘다. 두 게임이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